[인포스탁데일리=김종효 선임기자]
코로나19, 소비시장의 흐름을 바꾸고 있어
비대면 소비가 확대되는 있음에 주목
속도가 빨라지고 코로나 이후에도 유지 가능성
신규 고객이 생필품과 신선식품 구매 늘어
이용하지 않던 신규고객, 코로나 이후에도 남을 듯
업계 1-2위의 힘은 더 크게 발휘될 것
쿠팡의 빠른 배송, 네이버의 편리함 강점
중소업체, 협력하거나 합병이 필요한 시점
온라인 유통시점도 과점화 될 듯
SK증권, 업계 1-2위의 경쟁보다 협력가능성 언급
손정의 회장과 이해진 의장, 일본에서 필요성에 협력
국내 시장에서도 성장 수혜와 협력 기대도 작용할 것
2021년 상장 예정, 규모의 경제 달성과 적자탈출 필요
김종효 선임기자 kei1000@infostock.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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