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효의 시장통 39회] 쿠팡,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김종효의 시장통 39회] 쿠팡,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 김종효 선임기자
  • 승인 2020.03.26 11:19
  • 최종수정 2020.03.2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김종효 선임기자]

2월 소매판매 증가율, 자료=한국투자증권
2월 소매판매 증가율, 자료=한국투자증권
소비시장 규모와 이커머스 비중, 자료=SK증권
소비시장 규모와 이커머스 비중, 자료=SK증권

코로나19, 소비시장의 흐름을 바꾸고 있어
비대면 소비가 확대되는 있음에 주목
속도가 빨라지고 코로나 이후에도 유지 가능성

2월 이후 50대 이상 부문별 온라인 매출 증가율, 자료=이베스트증권
2월 이후 50대 이상 부문별 온라인 매출 증가율, 자료=이베스트증권

신규 고객이 생필품과 신선식품 구매 늘어
이용하지 않던 신규고객, 코로나 이후에도 남을 듯

쇼핑 플랫폼 별 결제금액 추이, 자료=SK증권
쇼핑 플랫폼 별 결제금액 추이, 자료=SK증권

업계 1-2위의 힘은 더 크게 발휘될 것
쿠팡의 빠른 배송, 네이버의 편리함 강점
중소업체, 협력하거나 합병이 필요한 시점
온라인 유통시점도 과점화 될 듯

한중일 부문별 플랫폼 사업자 동향, 자료=SK증권
한중일 부문별 플랫폼 사업자 동향, 자료=SK증권

SK증권, 업계 1-2위의 경쟁보다 협력가능성 언급
손정의 회장과 이해진 의장, 일본에서 필요성에 협력
국내 시장에서도 성장 수혜와 협력 기대도 작용할 것
2021년 상장 예정, 규모의 경제 달성과 적자탈출 필요

김종효 선임기자 kei1000@infostoc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