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지역 확장과 유저 평균 나이 상승으로 주요 지표 개선세
로블록스, 지역 확장과 유저 평균 나이 상승으로 주요 지표 개선세
  • 허준범 기자
  • 승인 2024.02.13 16:58
  • 최종수정 2024.02.13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로블록스(Roblox)로고, RBLX 홈페이지
사진=로블록스(Roblox)로고, RBLX 홈페이지

 

[인포스탁데일리=허준범 기자]

로블록스(RBLX)는 지역 확장과 유저의 평균 나이 상승에 따라 4분기 주요 지표가 개선세를 지속했다.

로블록스의 FY4Q23 ▲총거래액 11.3억달러(+25.3% y-y) ▲영업이익 -3.6억 달러 ▲EPS -0.52달러를 기록했다. 주요 지표로는 DAU(Daily Active User)는 7,150만명(+21.6%), DAU 당 평균 총거래액 15.75달러(+3.0%)를 기록했다. 

사진=NH투자증권

 

고민성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전체 유저 중 13세 이상 유저의 비중 58% 수준으로 13세 이상 유저 증가를 통해 다양한 수익화 전략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비용 효율화 전략 역시 진행 중"이라며 "4분기 데이터센터 투자 등 인프라 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3.8% 감소해 2개분기 연속 감소했다"고 말했다.

경영진은 효율화 작업을 통해 향후 총거래액 대비 인프라, 인력 비용을 더욱 줄일 것이라고 언급했다. 동사는 로블록스 플랫폼 내 브랜드 광고 유치 전략에 대해 언급했는데 4분기 누적 69개의 브랜드와 협력 중이다. 향후 플랫폼 내 유의미한 광고 매출 발생한다면 전사 수익성 더욱 개선될 것이다.

사진=NH투자증권

 

로블록스는 게임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유저와 게임 개발자 모두를 위한 신규 기능을 출시했다. 지난 2월 5일 게임 유저를 위해 자체 AI 모델을 활용한 실시간 채팅 번역 서비스를 출시했다. 또한, 게임 개발자를 위해서는 신규 구독 시스템을 출시했다. 올해 생성형 AI 기능이 적용된 로블록스 어시스턴트를 통해 개발자가 쉽게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게임 채널 역시 지속 확장 중이다. 동사는 4분기에 플레이스테이션과 메타 퀘스트에서 로블록스를 출시했다. 향후 애플 비전 프로로의 확장 역시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허준범 기자 jb_3heo@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