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상반기 실적 부진 불가피”…그런데 매수?
“삼성SDI, 상반기 실적 부진 불가피”…그런데 매수?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4.01.17 13:55
  • 최종수정 2024.01.17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사진=삼성SDI
사진=삼성SDI

KB증권은 17일 삼성SDI에 대해 “전기차와 IT 세트 수요 부진 영향으로 올 상반기까지 단기 실적 부진은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80만원에서 65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하지만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매력을 고려해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삼성SDI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3% 감소한 5조 7900억원, 영업이익은 22% 감소한 3815억원으로 추정돼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를 하회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전기차(EV)용 중대형 배터리 실적은 기대치에 못 미칠 것으로 예상했다.

리튬 가격 급락과 제품 믹스 변화에 따른 영향으로 평균판매단가(ASP) 역시 전분기대비 10% 하락할 것으로 추정했다. 

이계속되는 리튬 가격 하락 흐름이 양극재 가격 하락과 배터리 가격 하락으로 이어져 전방 고객들의 소극적인 수요·재고 정책을 야기하고 있다는 진단이다.

이외에도 미국 주택경기 부진에 따른 전동공구향 소형전지 수요 약세가 계속되고 있고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채용률이 증가하고 있는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 내 입지도 약화되고 있다는 분석을 내놨다. 

목표주가를 낮춘 건 전기차 시장 성장세 둔화 흐름을 고려해 향후 7년간 삼성SDI의 중대형 EV 배터리 매출 연평균 성장률(CAGR) 전망치를 기존 17.5%에서 15.4%로 하향 조정했기 때문이다. 같은 기간 전사 평균 영업이익률 추정치도 8.0%에서 7.6%로 하향했다.

다만 부진한 실적을 고려해도 ‘밸류에이션’은 저렴한 수준이라는 게 KB증권의 분석이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