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코어 ISI, 킨드릴 홀딩스 투자의견 상향… 주가 6.18% 급등
에버코어 ISI, 킨드릴 홀딩스 투자의견 상향… 주가 6.18% 급등
  • 서동환
  • 승인 2024.01.09 17:06
  • 최종수정 2024.01.0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킨드릴 홀딩스(Kyndryl Holdings) 로고, KD 홈페이지
사진=킨드릴 홀딩스(Kyndryl Holdings) 로고, KD 홈페이지

[인포스탁데일리=서동환] 월요일(현지시간) 글로벌 투자은행 에버코어 ISI(Evercore ISI)는 기술 서비스 기업 킨드릴 홀딩스(Kyndryl Holdings, Inc., NYSE:KD)에 대해 수익성 개선 계획을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평가하며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In-Line)'에서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로 상향 조정했다. 이에 킨드릴 홀딩스(KD)의 주가는 6.18% 상승하며 20.80달러를 기록했다.

킨드릴 홀딩스(KD)는 지난 4월 파트너 에코시스템(Alliance), 업무 자동화(Advanced Delivery), 기존 고객 집중(Account)을 통해 수익성을 견인하는 장기 전략인 '3A 이니셔티브'를 선보였다. 이와 관련해 에버코어 ISI(Evercore ISI)는 킨드릴 홀딩스(KD)의 '3A 이니셔티브'의 성공적인 이행은 EBITDA 성과를 촉진하고, 매출총이익률을 컨센서스 추정치 이상으로 끌어올리며, FY2024년 매출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2021년 킨드릴 홀딩스(KD)가 IBM에서 분사되었을 때만 해도 동사는 수익성에 중점을 둔 노동 집약적인 사업이었으나, 킨드릴 컨설트(Kyndryl Consult)와 같은 고부가가치 사업을 출시하고 자동화를 통해 인력을 재배치하고 줄이려는 노력이 회사의 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킨드릴 컨설트(Kyndryl Consult)가 지속적으로 제품 제공 폭을 넓혀가면서 회사의 주요 매출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아울러 지난 11월 킨드릴 컨설트(Kyndryl Consult)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 고객이 메인프레임 현대화 이니셔티브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AWS와의 관계를 확장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에버코어 ISI(Evercore ISI)는 투자노트를 통해 "킨드릴 컨설트(Kyndryl Consult)는 킨드릴 홀딩스(KD)의 강점에 맞춰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이나 신흥 기술에 진출하지 않고 경쟁사 액센츄어(ACN)의 가치 스택(value stack) 중하위 부분에서 운영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와 더불어 에버코어 ISI(Evercore ISI)는 킨드릴 홀딩스(KD)에 대한 목표주가도 지난 금요일(현지시간) 종가보다 약 32% 높은 26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또한, 동사가 FY2024년 3분기에 월가의 컨센서스 매출, 매출총이익률, 조정 EBITDA 추정치를 각각 1%, 60bp, 5% 상회할 것으로 예상했다.

 

서동환 oensh1@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