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조직 개편 단행, 미래사업 실행력 강화 중점
KAI 조직 개편 단행, 미래사업 실행력 강화 중점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3.12.19 11:19
  • 최종수정 2023.12.1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확실한 글로벌 환경 대응을 위한 조직 안정화, 미래사업 실행력 강화 중점
재무그룹 신설 전문성 강화, 기업규모에 걸맞는 책임경영 체계 구축
한국항공우주산업 우주센터 전경.(사진=인포스탁데일리DB)
한국항공우주산업 우주센터 전경.(사진=인포스탁데일리DB)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K-방산 수출경쟁력 강화와 제2의 성장을 위해 책임경영을 강화한 조직개편을 15일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글로벌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올해 선포한 글로벌 KAI 2050 비전 달성을 위해 조직을 안정화하고 미래사업에 대한 실행력 극대화를 위해 진행됐다.

현재, 3부문 1원 2본부 2센터 3그룹 체계에서 기존 조직의 큰 틀은 유지 유지하되 재무그룹을 신설하고 CFO 선임을 통해 전문성을 높였다.

미래사업에 대한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미래비행체연구실과 유무인 복합체계연구실을 신설하고 AAV, 유무인복합체계, 미래SW 개발에 대한 기능을 강화했다.

수출 부분을 지역별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통합 운영되고 있는 수출사업실을 아시아·유럽·중남미 조직과 중·아프리카·미국을 담당하는 2개 실로 분리했다.

또한, 불안정한 글로벌 항공우주산업 생태계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SCM 기능을 강화하고 구매기능을 지역에서 물종별 구매체계로 전환했다.

강구영 사장은 “이번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는 미래사업에 대한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고효율 조직으로의 전환에 중점을 뒀다.” 면서, “올해 선포한 글로벌 KAI 2050 비전 달성을 위해 각 분야별 전문성을 높이고 책임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