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1시황레이더] LIG넥스원, 美 고스트로보틱스 인수 추진 소식에 22% 급등
[1211시황레이더] LIG넥스원, 美 고스트로보틱스 인수 추진 소식에 22% 급등
  • 박상철 기자
  • 승인 2023.12.11 11:50
  • 최종수정 2023.12.11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프로머티, 코스피200 특례편입
LG이노텍, CSE 2024서 모빌리티·AI 혁신 기술 공개 예정
고영, 온디바이스 AI, HBM 등 본격화 기대감 속 반도체 검사 장비 수요 확대 수혜 전망
컴투스홀딩스, XPLA 생태계 확장에 따른 밸류 리레이팅이 기대감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

◇ LIG넥스원(079550), 美 고스트로보틱스 인수 추진에 22% 급등
LIG넥스원은 지난 8일 장 마감 후 발행회사를 통하여 미국 필라델피아 소재 로봇 개발 및 제조업체인 Ghost Robotics Corporation(이하 "GRC")의 지분 60%를 인수하여 미래성장 플랫폼 확보 및 미국 방산시장 진출 목적으로 LNGR LLC(가칭) 출자증권을 1,876.73억원에 신규로 취득하기로 결정 공시했다. 취득예정일은 2024년 6월30일이다. 

발행회사는 GRC 지분의 인수목적으로 설립 예정인 SPC이며, GRC의 기존주주들과 주식 매매계약 및 주주간계약을 체결하여 GRC 총 지분(미화 4억 상당)중 60%를 3,149.76억원(미화 2.4억 상당)에 인수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GRC 주식취득은 2024년 6월 30일에 완료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메리츠증권은 군용에 특화된 GRC의 인수는 동사의 중장기 외형 확장에 긍정적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또한, 단기적으로는 현재 성능평가 진행 중인 미국향 ‘비궁’ 수출에 대한 기대감이 더해져 국내 방산 기업 중 최초로 미국에 진출한다는 점이 부각될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다.

이 같은 소식 속 고스트로보틱스가 최대주주인 케이알엠과 케이알엠의 지분을 보유중인 소니드도 시장에서 부각됐다.

한편, 동사는 지난 8일 장 마감 후 492.67억원(자기자본대비 5.27%) 규모 신규시설(위성/레이저 체계조립 시설) 투자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LIG넥스원 판교 R&D센터. 사진=LIG넥스원
LIG넥스원 판교 R&D센터. 사진=LIG넥스원

◇ 에코프로머티(450080), 코스피200 특례편입 소식에 3% 상승
지난 8일 한국거래소는 에코프로머티가 신규상장 특례편입 기준을 충족해 코스피200과 코스피100, 코스피50, KRX200, KRX기계장비 지수에 각각 편입한다고 밝혔다. 적용일은 오는 15일 정기변경일부터이며, 지난달 1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 동사는 시가총액이 8일 종가 기준 9조1,697억원으로 42위에 올랐고, 신규상장 특례편입 요건인 상장 후 15거래일간 시총 50위권 유지에 성공해 상장과 동시에 코스피200 지수에 편입이 결정된 것이다.

이 같은 소식에 동사 주가가 상승세를 기록중이며,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에이치엔 등 여타 에코프로 그룹주들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 LG이노텍(011070), CSE 2024서 모빌리티·AI 혁신 기술 공개 예정 소식 속 3% 상승
LG이노텍은 언론을 통해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CES) 2024'에서 모빌리티·인공지능(AI) 관련 혁신 제품 및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사의 오픈부스는 올해보다 2배 커진 100평 규모로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 웨스트홀 초입에 꾸려질 것으로 전해졌다.

동사의 전시부스의 하이라이트는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등 모빌리티 핵심 부품을 탑재한 차량 목업(Mockup)이며, 전기차 관련 부품의 경우, DC-DC 컨버터, 2세대 충전용 통신 컨트롤러(EVCC), 업계 최초로 개발한 800V 무선 배터리 관리시스템(Wireless BMS) 등 파워 제품은 물론, 넥슬라이드(Nexlide)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디자인된 차량조명 제품이 대표적으로 탑재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함께 글로벌 최고 수준의 광학 기술이 적용된 첨단 운전자지원 시스템(ADAS)용 카메라모듈, LiDAR 등 자율주행차량용 핵심 전장부품도목업에서 찾아볼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CES 2024 핵심 주제인 AI를 다각도로 조명하는 AI존을 새롭게 마련하고, 로봇, 도심항공교통(UAM) 등 미래 모빌리티분야로 사업영역 확대를 위한 혁신 여정을 글로벌 고객과 관람객들에게 제안할 것으로 전해졌다.

LG이노텍 CI.
LG이노텍 CI.

 

◇ 고영(098460), 온디바이스 AI, HBM 등 본격화 기대감 속 반도체 검사 장비 수요 확대 수혜 전망 등에 12% 급등
하이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WLP 공정 검사 솔루션인 Meister W 시리즈를 올해 하반기에 글로벌 반도체 고객사의 양산 라인에 투입함에 따라, 향후 온디바이스 AI 등이 본격화 되면서 검사 수요확대로 수혜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 CoWoS 관련 반도체 공정 검사 솔루션 등에 대하여 글로벌 반도체 고객사 등을 확보했다고 언급. 향후 글로벌 반도체 고객사 등이 CoWoS 패키징 생산능력을 확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검사 수요증가로 인한 수혜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글로벌 반도체 기업들이 HBM(High Bandwidth Memory) 공급 확대를 위한 어드밴스드 패키징 라인 신설을 추진 중이라며, 향후 반도체 어드밴스드 패키징 공정에서 HBM 등 다양한 대상물에 대한 검사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동사의 수혜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 : BUY[유지], 목표주가 : 18,000원[유지]


◇ 컴투스홀딩스(063080), XPLA 생태계 확장에 따른 밸류 리레이팅이 기대감 등에 4% 상승
하이투자증권은 컴투스홀딩스에 대해 XPLA 생태계 확장으로 밸류 리레이팅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Web3 자체 메인넷 XPLA는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는데, 내년 상반기 카보네이티드 Web3 게임 등을 통하여 XPLA 생태계 확장 등이 본격화 될 것이며 XPLA 생태계 확장이 토크노믹스 구축 등으로 이어지면서 밸류에이션이 리레이팅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동사는 코인원 지분 38.4%를 보유하고 있는데, 최근 비트코인(BTC) 등 상당수 코인들이 급격한 상승세를 나타내면서 코인원의 거래대금 등이 증가함에 따라 향후 코인원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와 같은 코인원 실적개선 등이 동사 실적 턴어라운드에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될 뿐만 아니라 코인원 보유 지분가치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컴투스 CI
컴투스 CI

박상철 기자 3fe94@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