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9섹터분석] COVID-19 치료제 파라맥스정 임상 3상 실패 소식에 신풍제약 22% 급락
[1019섹터분석] COVID-19 치료제 파라맥스정 임상 3상 실패 소식에 신풍제약 22% 급락
  • 박상철 기자
  • 승인 2023.10.19 12:30
  • 최종수정 2023.10.19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L건설, DL이앤씨와의 주식 포괄적 교환 결정
카카오, SM엔터 시세조종 혐의 관련 투자총괄대표 구속
신성에스티, 신규 상장 첫날 급등
스튜디오드래곤, 3분기 영업이익 컨센서스 부합 전망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

◇ DL건설(001880), DL이앤씨와의 주식 포괄적 교환 결정 등에 3% 상승

DL건설은 전일 장 마감 후 디엘이앤씨 주식회사와 주식교환·이전 결정(교환ㆍ이전 비율 : 디엘이앤씨(주) : 디엘건설(주) = 1 : 0.3704268)을 공시했다.

교보증권은 동사에 대해 전일 공시를 통해 모회사인 DL이앤씨와의 주식 포괄적 교환 계획을 발표했다며, 포괄적 교환이 실행되면 동사는 DL이앤씨의 100% 자회사가 되고, 비상장 회사로 전환하게 된다고 밝혔다.

해당 회사들의 포괄적 주식 교환 계획의 주식교환 비율, 주주 가치 보호 및 지배구조 변환 등을 검토 한 바, 양사 모두에 불리 함이 없고, 지배구조 강화와도 무관하고, 중장기적으로 양사 주주 모두에 이익이 된다고 전했다.

또한, 급변하는 주택 시장 리스크下 금융 조달 비용, PF문제, 지방 미분양 문제 등을 감안하면 어려운 시장 환경 속 현명한 판단을 통해 향후 발생할지 모를 리스크를 사전 차단함으로써 양사 주주이익을 보호하는 효과가 크다고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최근 시장 금리 급등, 금융 조달시 공적 신용 보강, 지역별 미분양 발생 리스크 등이 상대적으로 중소형사에 불리하게 적용되는 바, 중장기적으로 동사 장기투자자에게 더 큰 이익이 되는 조치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 속 DL이앤씨 주가도 상승세를 기록중이다.

▷투자의견 : BUY[유지], 목표주가 : 16,500원[유지]
DL건설 CI. 자료=DL건설
DL건설 CI. 자료=DL건설

◇ 카카오(035720), SM엔터 시세조종 혐의 관련 투자총괄대표 구속 소식에 3% 하락

전일 서울남부지법 김지숙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를 받는 배재현 카카오 투자총괄대표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뒤 “증거 인멸 및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배 총괄대표와 함께 같은 혐의를 받은 카카오 투자전략실장 강모씨와 전략투자부문장 이모씨에 대한 구속영장은 기각됐다.

한편 금융감독원 자본시장특별사법경찰(특사경)에 따르면, 배 총괄대표는 지난 2월 SM엔터테인먼트 경영권 인수전 당시 경쟁 상대인 하이브의 공개매수를 방해할 목적으로 2,400여억원을 투입해 SM엔터 주가를 하이브 공개매수 가격 이상으로 끌어올린 혐의를 받고 있다.

 

◇ 신풍제약(019170), COVID-19 치료제 파라맥스정 임상 3상 실패 등에 22% 급락

신풍제약은 전일 장 마감 후 COVID-19 치료제 피라맥스정의 임상 3상 Topline data 수령 공시했다.

임상시험 결과 파라맥스의 위약 대비 우월성 검정은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확정되지 않았으며, 향후 유효성 및 안전성 상세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개발 방향을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미크론 유행 및 높은 백신 접종률로 인한 낮은 사건 발생률(입원, 산소치료, 사망발생률)로 인해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를 확증할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임상은 2021년7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를 시작으로 영국을 비롯해 아르헨티나·칠레·콜롬비아·폴란드 등 총 글로벌 6개국에서 1,4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실험군과 위약군은 각 710명씩 1대 1 무작위 배정됐다고 언급했다.

유제만 신풍젱약 대표. 자료=신풍제약 홈페이지
유제만 신풍제약 대표. 자료=신풍제약 홈페이지

◇ 신성에스티(416180), 신규 상장 첫날 급등

신성에스티는 금일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한 동사의 주가는 공모가 26,000원을 상회한 46,050원에 시초가를 형성한 뒤 급등세를 기록중이다.

한편, 동사는 2차전지 산업의 전기차(EV) 및 에너지저장장치(ESS) 배터리 부품 전문업체로 배터리의 전기적 에너지의 상호 연결을 담당하는 Busbar와 배터리를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하는 Battery Module Case 등을 주력 제품으로 사업을 영위한다.

주요 고객사로 LG에너지솔루션 등이 있으며, LSEV Korea, SK온 등 여러 배터리 부품 업체와의 협업을 추진. 국내 2차전지 제조사를 통해 포드(Ford), 폭스바겐(Vokswagen), 볼보(Volvo) 등 약 11개 주요 글로벌 완성차 업체로 공급중이다.


◇ 스튜디오드래곤(253450), 3분기 영업이익 컨센서스 부합 전망 등에 2.5% 상승

한국투자증권은 스튜디오드래곤에 대해 3분기 매출액은 1,853억원(-19% YoY, +13% QoQ), 영업이익은 176억원(-7% YoY, +8% QoQ)를 기록하며 컨센서스 영업이익 178억원에 부합할 것으로 전망했다.

'도적 칼의 소리', '이두나!', '아라문의 검', 'The Big Door Prize 2' 등의 대작들이 반영될 예정이며, 전분기와 마찬가지로 OTT 업황 부진으로 구작 판매가 부진하지만, 그럼에도 동시방영 리쿱율 개선으로 영업이익률이 상승해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소폭 감소에 그칠 것으로 예상했다.

아울러 드라마 편성이 줄면서 TV향 드라마 중 동시방영 비율이 높아졌고, 동시방영 판매가 되지 않은 작품은 여러 로컬 OTT로 판매되며 제작비를 회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판매가 잘 됐을 경우에는 동시방영만큼의 수익성을 내기 시작했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넷플릭스의 분기별 가입자 증가 폭이 3년여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는 소식에 일부 콘텐츠 관련주가 상승하고 있는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투자의견 : 매수[유지], 목표주가 : 80,000원[유지]
스튜디오드래곤 홈페이지
스튜디오드래곤 홈페이지

 

박상철 기자 3fe94@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