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5주요일정] 협동로봇 전문 업체 두산로보틱스, 코스피시장 신규 상장 예정
[1005주요일정] 협동로봇 전문 업체 두산로보틱스, 코스피시장 신규 상장 예정
  • 박상철 기자
  • 승인 2023.10.05 08:04
  • 최종수정 2023.10.04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정훈 두산로보 대표(사진=두산로보틱스)
류정훈 두산로보틱스 대표(사진=두산로보틱스)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

■ 두산로보틱스 신규상장 - 두산그룹 계열의 협동로봇 전문 업체 두산로보틱스가 5일 코스피시장에 신규 상장할 예정이다.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크레디트스위스증권이며, 확정공모가는 26,000원이다. 관련 섹터로는 로봇(산업용/협동로봇 등)이 있다.

■ 美 8월 무역수지 - 현지시간으로 5일(한국시간 오후 9시30분) 美 상무부는 8월 무역수지(International Trade)를 발표한다. 

■ 중국 증시 휴장 - 중국 증시가 국경절 연휴로 휴장한다.

■ 비상경제장관회의 겸 수출투자대책회의 개최 - 추경호 부총리는 비상경제장관회의 겸 수출투자대책회의 개최할 예정이다.

■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10월5일에 열릴 예정이다. 청문회의 쟁점은 유 후보자가 이명박 정부 시절 이미 문체부 장관을 한 차례 지낸 인사라는 점과 장관 재직 당시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를 관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는 점 등이 될 것으로 전해졌다.

■ 코베 베이비페어 - 코베 베이비페어가 10월5일부터 8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예비 엄마·아빠들에게 임신·출산·유아교육, 육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 산업체와 실 수요자의 만남을 통한 제품 홍보 및 관련 시장 확대, 발전을 위한 영·유아 대표 전시회다. 전시품목으로는 태교용품, 임산부용품, 임산부서비스, 출산용품, 영·유아식품, 안전용품, 교육, 출판, 문구/완구, 영·유아서비스, 가구 및 인테리어, 가전 등이 있다. 관련 섹터로는 엔젤사업, 출산장려정책이 있다.

■ 8월 온라인쇼핑동향 - 오후 12시에 8월 온라인쇼핑동향이 발표될 예정이다. 관련 섹터로는 소매유통이 있다.

■ 9월 소비자물가동향 - 오전 8시에 9월 소비자물가동향이 발표될 예정이다.

■ 퓨릿 공모청약 - 초고순도의 반도체용 및 디스플레이용, 일반 산업용 케미컬 제조업체 퓨릿이 5일, 6일 이틀간 공모청약을 진행한다.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며,  희망공모가는 8,800원부터 10,700원까지다. 관련 섹터로는 반도체 재료/부품이 있다.

■ SK이노베이션 추가상장 - SK이노베이션이 추가상장(유상증자) 결정을 공시했다. 신주의 종류와 수는 보통주 8,190,000주이며, 증자방식은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다.

■ 케이피티유 추가상장 - 케이피티유가 국내사모 전환사채 전환 및 신주인수권부사채 신주인수권 행사를 위한 추가상장(CB전환/BW행사) 결정을 공시했다. 추가주식수는 각각 보통주 333,222주다.

■ 알루코 추가상장 - 알루코가 국내CB전환 및 국내BW행사를 위한 추가상장 결정을 공시했다. 추가주식수는 보통주 1,425,600주다.

■ 스피어파워 추가상장 - 스피어파워가 국내사모 전환사채 전환을 위한 추가상장(CB전환) 결정을 공시했다. 추가주식수는 보통주 12,512주다.

■ 에코바이오 추가상장 - 에코바이오가 국내사모 전환사채 전환을 위한 추가상장(CB전환) 결정을 공시했다. 추가주식수는 보통주 270,680주다.

■ 선바이오 보호예수 해제 - 선바이오 주식 916,598주(7.44%)가 보호예수에서 해제된다.

 

박상철 기자 3fe94@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