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21주요일정] 협동로봇 전문 업체 두산로보틱스, 22일까지 이틀간 공모청약 진행한다
[0921주요일정] 협동로봇 전문 업체 두산로보틱스, 22일까지 이틀간 공모청약 진행한다
  • 박상철 기자
  • 승인 2023.09.21 08:01
  • 최종수정 2023.09.20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두산로보틱스
사진=두산로보틱스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

■ 두산로보틱스 공모청약 - 두산그룹 계열의 협동로봇 전문 업체 두산로보틱스가 21일, 22일 이틀간 공모청약을 진행한다.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크레디트스위스증권이며, 확정공모가는 26,000원이다. 관련 섹터로는 로봇(산업용·협동로봇 등)이 있다.

■ 美 8월 기존주택판매 - 현지시간으로 21일(한국시간 오후 11시) 미국 부동산중개인협회(NAR)는 8월 기존주택 판매건수(Existing Home Sales)를 발표한다.

■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바이든 美 대통령 회동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9월21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조 바이든 美 대통령과 백악관에서 회담할 예정이다. 한편, 젤렌스키 대통령의 이번 방문은 美 의회가 우크라이나에 210억 달러(약 27조9천억 원) 규모의 군사 및 인도주의적 지원을 제공하는 방안을 논의하는 가운데 이뤄지는 것으로 전해졌다. 관련 섹터로는 우크라이나 재건이 있다.

■ 국회, 본회의 개최 - 여야가 9월21일 본회의를 열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체포동의안 표결, 한덕수 국무총리 해임건의안 표결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체포동의안은 국회 재적 의원 과반 출석에 출석 의원 과반이 찬성하면 가결, 그렇지 않으면 부결되며, 가결 이후에는 법원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를 개최할 수 있지만 부결된다면 법원의 심사 없이 구속영장이 기각됐다. 한편, 이 대표 체포동의안 표결과 한 총리 해임건의안 표결 대립으로 인해 여야가 합의한 교권보호 4법이 소위에 회부되지 못했고 실손보험금 청구 간소화 절차를 도입하는 보험임법 개정안도 법사위 문턱을 넘지 못했다.

■ 예금자보호제도 관련 '민관 합동 태스크포스' 최종 회의 - 금융위원회는 9월21일 예금자보호제도 손질을 위해 운영해온 '민간 합동 태스크포스(TF)'관련 최종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금융위원회와 예금보험공사, TF 연구 용역을 담당한 민간 전문가, 은행·저축은행·보험 등 업권별 관계자가 모두 모일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회의는 TF 연구 용역 결과를 공유하고 그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로, TF 연구 용역 보고서에는 예금자보호한도와 관련해 보호한도 5,000만원으로 현행 유지, 단계적 한도 상향(예: 7,000만 -> 1억원), 일부 예금 별도 한도 적용 등의 시나리오가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 도쿄게임쇼 개최 - 세계 3대 게임쇼의 하나로 日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협회(CESA)가 개최하는 일본 최대의 게임쇼인 도쿄게임쇼 2023이 9월21~24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관련 섹터로는 게임, 모바일게임이 있다.

■ 코베 베이비페어 - 2023 부산 코베 베이비페어가 9월21일부터 24일까지 벡스코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 행사의 취지로는 예비엄마, 아빠와 초보 부모들을 위한 임신출산육아 정보 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전시품목으로는 태교용품, 임산부용품, 임산부서비스, 출산용품, 영·유아식품, 안전용품, 교육, 출판, 문구/완구, 영·유아서비스, 가구 및 인테리어, 가전 등이 있다.

■ 제주도-가파도, 드론택배 서비스 실시 - 국토교통부는 9월21일부터 제주도에 실제 비행 중인 드론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드론식별시스템을 시범 구축하고, 택배가 들어가지 않는 가파도에 드론택배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제주도 남단에 위치한 가파도는 택배가 배달되지 않는 곳으로, 국토부는 가파도를 2023년 드론 실증도시(제주도) 사업으로 선정했으며, 이후 행정안전부, 제주도청과 드론 기업 및 물류업체 등과 함께 드론 택배 상용화 추진단을 구성해 섬 지역 드론 택배 사업을 추진해온 바 있다.

■ 10월 국고채 발행계획 및 9월 발행 실적 - 10월 국고채 발행계획 및 9월 발행 실적이 발표될 예정이다.

■ 엑스페릭스 추가상장 - 엑스페릭스가 추가상장(유상증자) 결정을 공시했다. 신주의 종류와 수는 보통주 708,266주이며, 증자방식은 제3자배정증자다.

■ 에스코넥 추가상장 - 에스코넥이 국내사모 전환사채 전환을 위한 추가상장(CB전환) 결정을 공시했다. 추가주식수는 보통주 460,652주다.

■ 신테카바이오 추가상장 - 신테카바이오가 국내사모 전환사채 전환을 위한 추가상장(CB전환) 결정을 공시했다. 추가주식수는 보통주 106,134주다.

■ 율호 추가상장 - 율호가 국내사모 전환사채 전환을 위한 추가상장(CB전환) 결정을 공시했다. 추가주식수는 보통주 2,182,424주다.

■ 금호전기 보호예수 해제 - 금호전기 주식 3,208,000주(8.74%)가 보호예수에서 해제된다.

박상철 기자 3fe94@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