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콜라(NKLA), ‘수소트럭’ 최종 테스트 완료 출시 눈앞…주가 32% 폭등
니콜라(NKLA), ‘수소트럭’ 최종 테스트 완료 출시 눈앞…주가 32% 폭등
  • 허준범 기자
  • 승인 2023.09.15 12:38
  • 최종수정 2023.09.15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니콜라(Nikola) 회사소개 이미지, 니콜라 홈페이지
사진=니콜라(Nikola) 회사소개 이미지, 니콜라 홈페이지

[인포스탁데일리=허준범 기자] 니콜라의 수소전지 트럭 출시가 눈앞으로 다가왔다.

최근 니콜라 최고경영자(CEO)는 투자자들과의 대화에서 “조만간 수소전지 트럭 출시, 고객들에게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이 알려지면서 14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니콜라 주가는 전일 대비 무려 32.24% 폭등한 1.15 달러를 기록했다.

니콜라의 스티브 커스키 CEO는 최근 새로 임명됐다. 신임 CEO로 지명된 스티브 거스키는 경험이 풍부한 자동차 부문 임원이자, 이사회 의장이다.

그는 최근 투자자들과의 대화에서 수소 전지 트럭이 최종 테스트를 완료했고, 곧 출시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니콜라는 차량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소식으로 지난 8일 15% 이상 폭락한 바 있다. 그러면서 주가가 1달러 미만으로 떨어졌다.

니콜라의 주가가 1달러 미만으로 떨어진 것은 지난 7월 13일 이후 처음이다.

니콜라는 지난 4월 주가가 1달러 미만으로 떨어지자 상장폐지 위기를 맞았다. 주가가 한달 이상 1달러 미만에 머물면 상장 폐지될 수도 있다.

증권가는 “투기 세력이 몰려들며 니콜라 주가를 1달러 이상으로 끌어올렸다”면서 “상장폐지를 모면하면 많은 수익을 챙길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런 상황 속에서 니콜라 신임 CEO가 수소전지 트럭을 곧 출시할 것이라고 밝히자, 주가가 폭등한 것이다.

니콜라 주가추이. 자료=구글
니콜라 주가추이. 자료=구글

허준범 기자 jb_3heo@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