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15주요일정] 美 8월 산업생산 및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
[0915주요일정] 美 8월 산업생산 및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
  • 박상철 기자
  • 승인 2023.09.15 08:07
  • 최종수정 2023.09.15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 시장, 전광판, 그래프, 주가
주식, 시장, 전광판, 그래프, 주가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

■ 美 8월 산업생산 - 현지시간으로 15일(한국시간 10시15분) 美 연방준비제도(Fed)는 미국의 8월 산업생산(Industrial Production)을 발표했다.

■ 美 선물·옵션 동시 만기일 - 현지시간으로 15일 美 선물·옵션 최종 거래일(Option stop trading)이다.

■ FTSE지수 정기변경 적용일 - 글로벌 지수 산출기관 파이낸셜타임스스톡익스체인지(FTSE)가 발표한 FTSE 지수 정기변경의 리밸런싱이 9월15일 장 마감 후 반영될 예정이다. FTSE는 이번 정기 종목 변경에서 이수페타시스, 루닛, ISC, HPSP, 레인보우로보틱스, TCC스틸, 제이시스메디칼, 클래시스, 레이크머티리얼즈, 케어젠, 삼아알미늄, 넥스틴, 윤성에프앤씨, 이엔플러스, 넥슨게임즈 등 15종목이 편입될 예정이다. 또한, 에코프로는 '스몰캡→대형주'로, 코스모신소재도 '스몰캡→중형주'로 승격될 예정이다.

■ 문체부, K-관광로드쇼 상하이 개최 - 문체부는 한국 관광객 유치를 위해 중국 최대 연휴인 '국경졀 연휴'를 겨냥해 9월15~17일 중국 상하이에서 K-관광로드쇼를 개최할 예정이다. 상하이 'K-관광 로드쇼'는 한국 13개 지방자치단체를 포함한 71개 기관, 중국 상하이 지역 관광업계 77개 기관이 참가하는 한중 관광업계 세미나와 기업 간 거래 행사를 열 것이며, 상하이 환치유강 쇼핑몰에서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대규모 K-관광 마케팅 행사를 개최할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 섹터로는 여행, 항공·저가 항공사(LCC), 화장품, 백화점이 있다.

■ 한미, 차관급 확장억제전략협의체 회의 개최 - 한국과 미국이 9월15일 '제4차 차관급 확장억제전략협의체(EDSCG) 회의'를 서울에서 처음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회의에는 장호진 외교부 1차관·신범철 국방부 차관, 미국 측에서 보니 젠킨스 국무부 군비통제 차관·사샤 베이커 국방부 정책차관대행이 수석대표로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북러 정상회담이 현실화하면 EDSCG 회의를 통해서도 북러 간 군사밀착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코스피·코스닥 시가총액규모별 정기변경 - 9월15일 한국거래소는 코스피·코스닥의 구성 종목의 시가총액규모별 정기변경을 진행할 예정이다. 코스피에서는 총 68개 종목이 변경될 예정이며 아모레G, 쌍용C&E, 롯데지주, GS리테일, 팬오션, 한국가스공사, 에스디바이오센서가 코스피 대형주에서 중형주로 하향될 예정이며 금양, 코스모신소재, LS, 한화오션, 한미반도체, 한전기술, 한진칼, 한화시스템은 코스피 중형주에서 대형주로 상향될 예정이다. 코스닥에서는 총 213개 종목이 변경될 예정이며 포스코엠텍, 성우하이텍, 에스피지, 큐렉소, 하나마이크론, 이엠텍, 미래나노텍, 아이센스, 강원에너지, 메지온, 레이크머티리얼즈, 엘앤씨바이오, 이오플로우 하나기술, 보로노이, 루닛, 원텍, 넥스틴, 윤성에프앤씨는 코스닥 중형주에서 대형주로 상향될 예정이며 네이처셀, 아난티, 다우데이타, 케이엠더블유, 안랩, 웹젠, 아이티엠반도체, 동국제약, 커넥트웨이브, 지씨셀, 데브시스터즈, 콜마비앤에이치, 휴마시스, 메가스터디교육, 신라젠, RFHIC, 위지윅스튜디오는 코스닥 대형주에서 중형주로 하향될 예정이다.

■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통신사 대표와 첫 회동 -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은 9월15일에 유영상 SK텔레콤 대표, 김영섭 KT 대표,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와 첫 회동을 할 예정이다. 이번 회담을 통해 통신업계 주요 이슈인 가계통신비 인하와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 개정 등에 대한 언급이 있을 것으로 전해졌다. 관련 섹터로는 통신이 있다.

■ 덕성 재공시 기한 - 덕성이 발행주권의 현저한 시황변동 관련 기한을 2023년 9월15일로 재공시했다.

■ 엘앤에프 재공시 기한 - 엘앤에프가 코스피 이전 상장 준비 관련 보도에 대한 기한을 2023년 9월 15일로 재공시했다.

■ 2분기 해외직접투자 동향 - 기획재정부가 2023년 2분기 해외직접투자 동향을 발표할 예정이다.

■ 9월 최근 경제동향 - 오전 10시 기획재정부는 9월 최근 경제동향을 발표할 예정이다.

■ 휴먼엔 상호변경 - 휴먼엔이 상호명을 더라미로 변경한다. 상장일은 2023년 9월15일이다.

■ STX 변경상장 - STX가 회사분할에 따른 변경상장으로 거래정지 후 이날 변경상장할 예정이다. 분할 후 존속회사는 주식회사 STX며, 분할설립회사는 주식회사 STX 그린로지스(가칭)다.

■ 휴먼엔 추가상장 - 휴먼엔이 추가상장(유상증자) 결정을 공시했다. 신주의 종류와 수는 보통주 21,428,571주이며, 증자방식은 제3자배정증자다.

■ 보로노이 추가상장 - 보로노이가 국내사모 전환사채 전환 및 우선주의 보통주 전환을 위한 추가상장(CB전환 및 주식전환) 결정을 공시했다. 추가주식수는 보통주 각각 125,000주와 250,000주다.

■ CJ CGV 추가상장 - CJ CGV가 국내사모 전환사채 전환을 위한 추가상장(CB전환) 결정을 공시했다. 추가주식수는 보통주 1,042주다.

■ 대호에이엘 추가상장 - 대호에이엘이 국내사모 전환사채 전환을 위한 추가상장(CB전환) 결정을 공시했다. 추가주식수는 보통주 14,771주다.

■ SK오션플랜트 추가상장 - SK오션플랜트가 국내사모 전환사채 전환을 위한 추가상장(CB전환) 결정을 공시했다. 추가주식수는 보통주 5,960,556주다.

에이프로젠 추가상장 - 에이프로젠이 국내사모 전환사채 전환을 위한 추가상장(CB전환) 결정을 공시했다. 추가주식수는 보통주 163,185주다.

■ 인스웨이브시스템즈 공모청약 - 기업용 소프트웨어 전문 업체 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14일, 15일 이틀간 공모청약을 진행한다. 주관사는 신영증권이며, 확정공모가는 24,000원이다. 동사의 주요 제품으로는 UI/UX 개발 플랫폼 사업 부문 WebSquare5, W-Matrix, W-Craft, W-Sharing, EdgeSquare 등이 있으며, 금융 단말 솔루션 부문 WebTop, W-XTouch 등, 서버 개발 플랫폼 부문 Proworks5 등이 있다.

■ 지더블유바이텍 추가상장 - 지더블유바이텍이 국내사모 전환사채 전환을 위한 추가상장(CB전환) 결정을 공시했다. 추가주식수는 보통주 6,849,314주다.

■ 디에이테크놀로지 추가상장 - 디에이테크놀로지가 국내사모 전환사채 전환을 위한 추가상장(CB전환) 결정을 공시했다. 추가주식수는 보통주 769,569주다.

■ MDS테크 추가상장 - MDS가 국내사모 전환사채 전환을 위한 추가상장(CB전환) 결정을 공시했다. 추가주식수는 보통주 4,255,319주다.

■ CNT85 추가상장 - CNT85가 국내사모 전환사채 전환을 위한 추가상장(CB전환) 결정을 공시했다. 추가주식수는 보통주 2,352,500주다.

■ 오성첨단소재 추가상장 - 오성첨단소재가 국내사모 전환사채 전환을 위한 추가상장(CB전환) 결정을 공시했다. 추가주식수는 보통주 5,353,878주다.

■ HLB생명과학 추가상장 - HLB생명과학이 국내공모 신주인수권부사채 신주인수권 행사를 위한 추가상장(BW행사) 결정을 공시했다. 추가주식수는 보통주 1,668주다.

■ 엠에프엠코리아 추가상장 - 엠에프엠코리아가 국내공모 신주인수권부사채 신주인수권 행사를 위한 추가상장(BW행사) 결정을 공시했다. 추가주식수는 보통주 703,889주다.

■ 큐라티스 보호예수 해제 - 큐라티스 주식 105,000주(0.27%)가 보호예수에서 해제된다.

박상철 기자 3fe94@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