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3 시황레이더] 폐플라스틱 재활용 신사업 추진 기대감 등에 국보 6% 강세
[0823 시황레이더] 폐플라스틱 재활용 신사업 추진 기대감 등에 국보 6% 강세
  • 박상철 기자
  • 승인 2023.08.23 13:06
  • 최종수정 2023.08.23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엘리베이, KCGI, 주주서한 발송
LG이노텍, 아이폰15 생산량 감소 전망 속 3분기 실적 부진 우려
큐리언트, 국제학회에서 항암신약 2종 임상현황 발표 예정
드래곤플라이, 셀바스AI와 디지털 치료기기 운영 플랫폼 개발 계약 체결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

◇ 국보(001140), 9.99억원 규모 유상증자 결정 속 폐플라스틱 재활용 신사업 추진 기대감 등에 6% 강세

국보는 전일 장 마감 후 운영자금 확보 목적으로 경성투자자문 주식회사 대상 199,999주(9.99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공시했다. 발행가는 5,000원이며, 상장예정은 2023 9월 15일이다.

시장에서는 최근 추진중인 폐플라스틱 재활용 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부각되는 모습이다. 동사는 지난 14일 베트남 최대 환경전문기업인 비와세(BIWASE), 리싸이클링 벤처 테크(tech) 기업인도시유전과 ‘베트남의 폐플라스틱 재활용 사업과 자원 선순환’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은 BIWASE가 소유한 폐기물 처리 및 재활용 부지에 도시유전의 RGO 플랜트를 연내 착공해 베트남 최초의 화학적 재활용 설비를 구축하고 EPR 기술에 등재해 안정적이고 친환경적으로 폐플라스틱을 선순환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국보 홈페이지
사진=국보 홈페이지

◇ 현대엘리베이(017800), KCGI, 주주서한 발송 소식에 5% 상승

KCGI자산운용이 동사 이사회에게 공개주주서한을 발송했다는 소식이 밝혔다.

KCGI자산운용 주식운용본부는 이번 서한에서 최대주주이자 그룹회장, 이사회 의장인 현정은 회장의 과다 연봉 수령, 이해관계 상충, 과도한 겸직 등을 문제 삼았으며, 주주대표소송의 당사자인 현 회장의 사내이사직 사임을 비롯한 지배구조 개선과 중장기 수익성 개선 전략을 요구했다.


◇ LG이노텍(011070), 아이폰15 생산량 감소 전망 속 3분기 실적 부진 우려 등에 1.5% 소폭 하락

현대차증권은 LG이노텍에 대해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일부 부품 수율 이슈로 iPhone 15 생산량이 기존 대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YoY로 각각 14.1%, 37.0% 감소한 4.6조원과 2,800억원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경기 침체로 전세계 스마트폰 수요 전망치가 낮아지면서 iPhone15 성적에 대한 의구심이 함께 상승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Apple은 금번 iPhone 15의 경우 12Mega를 탑재한 iPhone15/15+ 모두 48Mega Upgrade하면서 4개 모두 48Mega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iPhone 15 Pro Max의 Telephoto Camera에는 Periscope Zoom Lens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신제품의 차별화 중심에 Camera UX가 자리잡고 있으며, 동 부분은 동사 광학솔루션 실적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밖에 없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 매수[유지], 목표주가 : 440,000원 -> 360,000원[하향]
LG이노텍 CI.
LG이노텍 CI.

◇ 큐리언트(115180), 국제학회에서 항암신약 2종 임상현황 발표 예정 소식에 장중 상한가

큐리언트는 언론을 통해 현재 임상 개발 중인 항암 신약 2종의 연구성과를 종양관련 국제학술회의에서 연달아 발표한다고 밝혔다.

오는 10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최되는 유럽종양학회(ESMO)에서 CDK7 저해 항암제 Q901의 임상을 소개하는 포스터 발표를 진행할 것이며, 11월에는 미국면역항암학회(SITC)에서 면역항암제 아드릭세티닙(Q702)의 임상 1상 데이터를 공개한다고 설명했다.

임상 초기단계인 Q901는 최저 용량에서부터 항암 효능이 확인되고 있어 최근 미국 국립보건원(NIH) 산하 기관인 국립암연구소(NCI)와 공동개발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아드릭세티닙(Q702)의 말기 고형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단독 투약 임상에서 의미있는 질병통제율(DCR)을 확인했다고 언급했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서로 완전히 다른 기전의 항암제 2종이 모두 임상단계에서 긍정적인 결과들을 보이고 있다"며, "이러한 결과들을 바탕으로 글로벌 제약회사들과의 파트너링이 긴밀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 드래곤플라이(030350), 셀바스AI와 디지털 치료기기 운영 플랫폼 개발 계약 체결 소식에 16% 급등

드래곤플라이는 언론을 통해 셀바스AI와 디지털 치료기기 통합 운영 플랫폼 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힘. 이번 계약은 동사가 탐색 임상 시험 진행 중인 게임형 ADHD(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 디지털 치료기기 '가디언즈DTx'(가제)의 제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체결됐으며, 양사는 가디언즈DTx의 의사용, 환자용 통합 운영 플랫폼을 개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가디언즈DTx는 만 7세 이상, 만 13세 미만 ADHD 환아를 대상으로 설계됐으며, 현재 양산부산대학교병원,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탐색 임상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와 관련, 드래곤플라이 관계자는 "이번 셀바스AI와 계약을 통해 디지털 치료기기 시장을 이끌 원동력을 얻었다"며, "현재 진행 중인 환아 대상 탐색 임상 시험을 차질 없이 진행해 디지털 치료기기 제품을 고도화하고, 향후 상용화를 통해 ADHD 환아와 보호자에게 도움을 드리겠다"고 밝혔다.

사진=셀바스 홈페이지 화면
사진=셀바스AI 홈페이지 화면

박상철 기자 3fe94@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