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용평, 미디어아트 ‘딥다이브’ 개관…"발왕산 테마로 기획"
모나용평, 미디어아트 ‘딥다이브’ 개관…"발왕산 테마로 기획"
  • 안호현 전문기자
  • 승인 2023.07.21 16:53
  • 최종수정 2023.07.2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가지 테마의 미디어아트 전시관…차별화를 둔 컨셉과 작품들로 구성
사진=모나용평
사진=모나용평

[인포스탁데일리=안호현 전문기자] ㈜HJ매그놀리아용평호텔앤리조트(이하 모나용평)가 미디어아트 전시관 ‘뮤지엄 딥다이브’를 21일 오픈했다.

미디어아트 딥다이브는 총 12가지 테마의 전시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10가지 미디어 아트 작품과 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즐길 수 있는 맵핑 카페, 유명 미디어아트 전시 작가의 특별 전시관으로 구성됐다.

뮤지엄 딥다이브는 ‘대자연의 신비한 세계로의 여행’으로 우리의 현실 세계에서 벗어나 환상적인 대자연, 이색적인 여행 경험을 오감으로 실현하고자 기획한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이다.

이에 자연과 환상, 공간, 디지털 전시라는 재료를 활용해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사진=모나용평

특히, 뮤지엄 딥다이브 10번째 전시관인 “Mother Nature"는 상상 속 발왕산을 테마로 기획해 현실에서 경험해 보지 못한 발왕산의 숨막히는 아름다움과 화려함으로 관람객을 몰입 시킨다.

또한 뮤지엄딥다이브가 위치한 아트루가는 모나용평이 새롭게 개발하고 있는 단지로 소나무, 자작나무, 독일가문비나무, 야생화 군락지로 이루어진 대자연 공원과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체험할 수 있는 목공예, 도자공예 공방 등 자연과 예술이라는 컨셉으로 조성되고 있다.

사진=모나용평
사진=모나용평

미디어아트 종합적인 문화예술공간으로 개발이 되고 있어서 모나용평의 방문객들에게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나 용평 관계자는 “뮤지엄 딥다이브는 웅장한 전시관 속의 빛과 소리, 그리고 향기로 만들어진 전시 콘텐츠는 기존 미디어아트 전시관과 차별화를 둔 컨셉과 작품들로 구성됐다”면서 “불멍, 물멍, 그리소 숲멍과 같이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새로운 경험으로 빠져들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호현 전문기자 vicahh@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