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하이브 ‘쩐의 전쟁’ 종료…앞으로 에스엠 주가는?
카카오-하이브 ‘쩐의 전쟁’ 종료…앞으로 에스엠 주가는?
  • 김윤기 기자
  • 승인 2023.03.14 07:51
  • 최종수정 2023.03.13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SM엔터테인먼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자료='2021 SM엔터테인먼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인포스탁데일리=김윤기 기자] 14일 하나증권은 에스엠에 대해 “에스엠의 목표주가는 14만5000원으로 상향한다”면서 “JYP(33배) 대비 할인된 수준이고, 단기적으로 주가 변동성이 있겠지만, 시가총액 2.5~2.7조원을 하회한다면 SM 3.0이 본격화될 하반기 매우 좋은 투자 기회”라고 전망했다.

증권가는 에스엠이 이수만 전 최대주주의 지분 매각 및 SMBM 등 주요 자회사들의 지분 관련 합의 사항으로 라이크 기획 수수료 제거 외에도 다양하고 즉각적인 지배구조 개선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하이브와 SM의 MD 및 라이선싱 매출 비중. 자료=하나증권
하이브와 SM의 MD 및 라이선싱 매출 비중. 자료=하나증권

이기훈 하나증권 연구원은 “SM 3.0의 핵심인 멀티 레이블(및 프로듀싱) 시스템 도입에 따른 아티스트의 가동률 상승과 신인 그룹 데뷔 싸이클 가속화, 그리고 하이브와의 플랫폼 협력을 통한 2차 판권 매출의 가파른 성장으로 올해 1,600억원 내외의 영업이익이 예상된다”고 진단했다.

그는 이어 “내년 예상치 역시 신인 그룹들의 흥행을 감안하지 않아 더 좋아질 가능성도 높다”면서 “이를 감안할 때 밸류에이션 밴드 하단을 한한령 당시 동방신기 군입대가 겹쳤을 때 지지선이 됐던 차기 년도 기준 예상 P/E 16~18배로 보는 것은 너무 보수적”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20배/22배를 하단으로 적용할 경우 주가 기준 각각 10.5만원/11.6만원 혹은 시가총액 기준 2.5조원~2.7조원인데, 공개 매수 이벤트 마무리 후 이를 한 번에 반영한 상황”이라고 판단했다.

SM 아티스트 활동 라인업 - 초록은 8년차 이상. 자료=하나증권
SM 아티스트 활동 라인업 - 초록은 8년차 이상. 자료=하나증권

이기훈 하나증권 연구원은 “기존 목표주가에 SM 인수를 가정하지 않았기에 변동 사항은 없어 종합적으로는 중립적”이라면서 “카카오는 결국 50% 내외의 지분 확보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 이미 기사화 된 카카오엔터의 상장이 가시화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에스엠 주가추이. 자료=네이버
에스엠 주가추이. 자료=네이버

 

김윤기 기자 rdr05@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