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3 시황레이더] 에스엠엔터테인먼트 그룹주, 경영권 인수 경쟁 종료 등에 22% 급락
[0313 시황레이더] 에스엠엔터테인먼트 그룹주, 경영권 인수 경쟁 종료 등에 22% 급락
  • 박상철 기자
  • 승인 2023.03.13 12:57
  • 최종수정 2023.03.13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엔플러스, 인터배터리 행사서 '드라이전극' 공개 소식에 급등
신풍제약, 코로나19 치료제 '피라맥스정', 임상 3상 시험계획변경 승인 속 강세
휴마시스, 1주당 3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에 급등
이트론, 반도체 모니터링 센서 시스템 'SoW' 개발 소식에 강세
에스엠엔터테인먼트 그룹주, 경영권 인수 경쟁 종료 등에 급락
푸른저축은행, 美 SVB 파산 속 저축은행 연체율 급증에 따른 우려 등에 하락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

이엔플러스(074610), 인터배터리 행사서 '드라이전극' 공개 소식에 13% 급등

이엔플러스는 언론을 통해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배터리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3’에 참가하며, 이번 행사에서 다양한 자체개발 이차전지 소재 및 배터리 완제품과 더불어 최근 건식 공정으로 개발에 성공한 ‘드라이전극’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특히, LFP(리튬·인산·철) 파우치 셀, 전고체용 고체전해질 등을 공개할 예정이며, 이번 행사에 배터리 산업의 주요 업계 관계자들이 다수 참여하는 만큼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드라이전극'은 테슬라 등 전기차 완성차 업체 및 이차전지 제조사들이 주목하는 차세대 전극 제조 기술이며, 이차전지 제조 과정에서 전극의 건조 과정은 가장 큰 면적과 에너지 사용량을 차지하기 때문에 이차전지 설비의 투자액을 증가시키는 요인으로 꼽히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풍제약,(019170) 코로나19 치료제 '피라맥스정', 임상 3상 시험계획변경 승인 속 4% 강세

지난 10일 장 마감 후 COVID-19 치료제 피라맥스정의 임상 3상 시험계획변경승인 공시했다.

이와 관련, 오미크론 유행과 높은 백신접종률, 재감염률로 인해 중증화(입원·산소치료·사망)율이 감소되고 있는 현 질환 양상 및 역학 변화를 반영하여, 기존 중증 악화 예방에 더하여 지속적 회복에 대한 유효성 평가를 추가하고, 증상 소실을 포함하여 임상징후·증상의 기간 및 중증도 개선에 관한 평가변수를 추가 반영했다고 밝혔다.

신풍제약 기업 CI
신풍제약 기업 CI

휴마시스(205470), 1주당 3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에 18% 급등

지난 10일 보통주 1주당 3주 배정 무상증자 결정을 공시했다. 이에 지난 10일 거래가 정지됐던 동사의 주권매매거래가 금일 재개됐다.

이와 관련 남궁견 회장은 "앞으로 기존사업 확장과 신규사업 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신규사업 진출 강화 등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모두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이트론(096040), 반도체 모니터링 센서 시스템 'SoW' 개발 소식에 7% 강세

언론에 따르면, 동사가 반도체 생산 공정의 모니터링 센서 시스템인 '센서 온 웨이퍼'(이하 SoW)의 개발에 성공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제품은 반도체 제조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모니터링 센서 시스템으로, 반도체 부품의 크기, 정밀성, 정확성 등을 결정하는 핵심공정인 에칭공정내 온도 및 플라즈마상태 등을 측정하여 공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반도체 생산공정 조건을 최적화하여 생산성과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회사 측은 개발한 SoW에 대해 해외 반도체 제조업체와 장비사로부터 필드 테스트 요청을 받아 구체적인 일정을 조율하고 있으며, 특히 기존의 미국 업체와 비교해 차별화된 제품 라인업과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에스엠 홈페이지
에스엠 홈페이지

에스엠엔터테인먼트 그룹주, 경영권 인수 경쟁 종료 등에 22% 급락

하이브와 카카오는 전일 오전 11시 양사 모두 입장문을 내고, 에스엠 인수를 위한 양사의 경쟁을 끝내겠다고 발표했다.

하이브는 지분 매입을 멈추고, 카카오에게 경영권을 내주는 대신 플랫폼 협력을 하는 방향으로 카카오와 협의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이에 대해 “하이브의 에스엠 인수 중단 결정을 존중한다”며 “카카오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하이브, 에스엠엔터테인먼트와 상호 긍정적 영향을 주고 받는 파트너로서 K팝을 비롯한 K컬처의 글로벌 위상 제고를 위해 다양한 협력 관계를 이어가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언급했다.

이 같은 소식 속 에스엠, SM C&C, SM Life Design, 디어유, 키이스트 등 에스엠엔터테인먼트 그룹주가 하락한 반면, 카카오와 하이브는 상승세를 보이고있다.

 

푸른저축은행(007330), 美 SVB 파산 속 저축은행 연체율 급증에 따른 우려 등에 8% 하락

현지시간으로 10일 美 실리콘밸리은행(SVB)이 파산한 가운데, SVB가 공격적으로 유치한 예금을 장기로 묶인 자산에 투자하다가 유동성 위기에 빠진 만큼 국내에서도 무리하게 금리를 올려 시중 자금을 끌어모은 저축은행 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금일 언론에 따르면, 금리 상승으로 인해 저축은행들의 연체율 상승 압력이 커지고 있다고 전해졌다. 예금보험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9월 기준 전국 79개 저축은행의 평균 연체율은 3.71%로 같은 해 6월(3.49%)보다 0.22%포인트 증가했고, 그해 3월(3.47%)에서 6월 사이 0.02%포인트 증가에 그친 것과 비교해 상승폭이 크게 확대된 것으로 알려졌다.

저축은행 관계자에 따르면, "업계에선 '올해가 진짜'라는 말이 들리곤 한다"며 "그동안 리스크 관리를 잘한 곳은 그나마 괜찮겠지만 기본 체력이 약한 소형 저축은행이나 연체율, 건전성 관리가 미흡했던 곳들은 시험대에 오를 가능성이 크다"고 언급했다.

이 같은 소식에 푸른저축은행이 급락했고, 저축은행 연체율 급증에 따른 수혜 기대감 속 고려신용정보, SCI평가정보 등이 상승했다.

푸른저축은행 주가

박상철 기자 3fe94@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