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15오후특징] 한국가스공사, 도시가스 배관에 수소 혼입 추진 수혜 기대감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915오후특징] 한국가스공사, 도시가스 배관에 수소 혼입 추진 수혜 기대감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박상인 기자
  • 승인 2021.09.15 16:11
  • 최종수정 2021.09.15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박상인 기자]

◆ 코스피

한국가스공사가 도시가스 배관에 수소 혼입 추진 소식 속 수혜 기대감 등에 상승했다.

금일 일부 언론에 따르면, 정부와 동사가 국내 천연가스(LNG) 배관망에 수소를 혼합해서 주입하는 '수소 혼입'을 추진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대기업들이 잇따라 수소경제에 뛰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수소에너지에 대한 수요를 대규모로 창출하기 위해서이며, 실증에 성공해 수소를 10% 혼입할 경우 연간 30만~35만톤의 수요가 창출되어 수소경제 활성화를 빠르게 촉진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동사는 전일 언론을 통해 독일 지멘스에너지와 '그린수소 생산 및 수소 발전 등 안정적 수소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코스닥 

제이엘케이가 네이버클라우드와 클라우드 기반 의료 AI 사업 추진 소식에 급등했다.

언론에 따르면, 동사와 네이버클라우드가 업무협약을 맺고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의료 인공지능(AI)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의료 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통합한 선도적인 인공지능 생태계를 구축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다는 계획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제이엘케이 김동민 대표는 "의료 인공지능 분야에서 하나의 큰 생태계를 먼저 구축하겠다며, 네이버클라우드와의 이번 업무 협약은 매우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씨아이에스가 LG에너지솔루션의 지분 투자 검토 소식 등에 급등했다.

언론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이 전고체 배터리(전지)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동사의 지분 투자를 검토 중이란 소식이 전해졌다. 다만, LG에너지솔루션은 이에 대해 사실 확인이 불가하다고 공식 입장을 나타낸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동사는 자회사 씨아이솔리드와 분체 이송 및 혼합 전문기업인 티에스아이, 진공 열처리 장비 전문 업체 한국진공 등과 전고체전지용 고체전해질 초기 생산라인 개발 및 제작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수하 씨아이에스 대표이사는 “고체전해질 전문 생산 업체인 씨아이솔리드를 설립해 양산을 준비하고 있다”며, “현재 협의되고 있는 전고체전지 생산 라인 공급 일정에 맞춰 향후 재료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고체전해질 제조 라인 구축 및 생산을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사진= 픽사베이

박상인 기자 si20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