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01오후특징] 두산, 전력 발전효율 주택용 연료전지 개발 소식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901오후특징] 두산, 전력 발전효율 주택용 연료전지 개발 소식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박상인 기자
  • 승인 2021.09.01 16:49
  • 최종수정 2021.09.0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박상인 기자]

◆ 코스피

두산이 세계 최고 수준 전력 발전효율 건물주택용 연료전지 개발 소식 등에 급등했다.

동사는 언론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전력 발전효율을 지닌 건물주택용 10㎾ 고체산화물연료전지(Solid Oxide Fuel Cell, SOFC) 개발을 완료하고, 내년부터 본격 출시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10㎾ SOFC는 기존 고분자전해질형연료전지(Polymer Electrolyte Membrane Fuel Cell, PEMFC) 제품에 비해 전력 발전효율이 40% 이상 높으며, 기술 개발 단계에서부터 국내 서플라이 체인(Supply Chain)을 확보해, 국내 부품업체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IBM은 두산 디지털 이노베이션과 전략적 보안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한국IBM은 두산 디지털 이노베이션의 글로벌 보안관제센터를 운영하고, 보안 컨설팅과 서비스 및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보안 역량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코스닥

솔루에타가 자회사를 통한 수소차 연료전지 가스켓 상용화 기대감 등에 급등했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동사는 기존 거래처인 애플, 삼성, LG 등의 대기업향 매출을 안정적으로 발생시키면서 신규 제품 매출 비중을 확대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스마트폰 위주의 전자파 차폐 소재 사업 범위를 IT, TV, 자동차용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최근 나노파우더를 활용한 항바이러스 소재와 자회사 주식회사 디엠씨를 통한 수소차 연료전지 가스켓 등 유망 소재/부품의 상용화가 가시화 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사진= 픽사베이

박상인 기자 si20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