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7오전특징] 다믈멀티미디어 최대주주 변경에 상한가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827오전특징] 다믈멀티미디어 최대주주 변경에 상한가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1.08.27 11:45
  • 최종수정 2021.08.2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다믈멀티미디어가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에 27일 주가가 상한가로 직행했다.

전일 장 마감 후 최대주주인 우리로가 베노홀딩스에 보유주식 168만주가량를 150억원에 양도하는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아울러 운영자금 확보 목적으로 케이피인베스트먼트 등 대상 200억원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권 발행 결정 및 운영자금 확보 목적으로 베노홀딩스 등을 대상으로 384만주(12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을 공시했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원익피앤이가 전기차 종합 솔루션 기업으로 재평가 기대감 등에 강세다.

전일 SK증권은 원익피앤이에 대해 국내 3사를 비롯한 글로벌 2차전지 제조 기업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다며, 완성차 업체 등으로 고객사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종속기업 피앤이시스템즈(지분 60%)은 동사의 충전 인프라 사업 부문을 담당한다며, 50kW부터 400kW까지의 전기차 급속충전기 제품과 7kW 급 완속 및 홈 충전기 제품 라인업을 보유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국내 전기차 충전기 제조 업체 중 해외 판매 경험이 있는 기업이 극소수에 불과하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피앤이시스템즈가 글로벌 전기차 충전인프라 시장 확대의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사전예약 시작 및 신작 도깨비 기대감 지속 등에 강세다.

펄어비스는 언론을 통해 이날 검은사막 모바일의 중국 퍼블리셔 아이드림스카이(iDreamSky)가 중국 심천에서 '검은사막 모바일 발표회'를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편, 전일 게임 트레일러를 공개한 신작 '도깨비(DoKeV)' 기대감이 지속된 점도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포인트모바일이 아마존에 신주인수권증권 83만주 교부 소식에 상승했다.

전일 장 마감 후 지난해 7월1일 체결한 신주인수권 증권과 연계한 8년간(2020년~2028년) 최대 2억불 매출계약에 따라, 아마존에 83만256주의 신주인수권 증권을 교부했다고 전자공시했다. 

이는 포인트모바일이 아마존에 총 2억불의 장비매출을 달성할 경우, 발행해야 하는 전체 신주인수권 증권 주식수 296만주의 약 28%에 해당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강삼권 포인트모바일 대표는 "아마존에 대한 2억불 장비공급이 현재 급격히 증가 추세에 있어 2024년 내에 조기 달성될 것으로 전망되며, 양사간의 계약에 의거, 그 시점까지 주기적으로 아마존에 꾸준히 신주인수권 증권을 교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원익머트리얼즈가 3분기 호실적 및 올해 사상 최대 실적 경신 전망에 상승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원익머트리얼즈에 대해 3분기 삼성전자 반도체 생산 캐파 증가와 NAND 단수증가 효과로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따. 

실적의 핵심 변수는 삼성전자의 반도체 캐파이며, 삼성전자 반도체 캐파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신제품, 점유율 상승 없이도 원익머트리얼즈 실적은 사상 최대 실적을 매년 경신할 전망이다.

와이팜이 3분기 영업이익 흑자전환 분석 및 내년 실적 회복 사이클 지속 전망에 상승했다.

NH투자증권은 와이팜에 대해 2분기까지는 적자를 기록했으나 3분기부터는 5G 스마트폰 출시 확대로 영업이익 25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할 것으로 예상했다. 

아울러 이 같은 실적 회복 사이클은 고객사의 출하량 회복, 와이팜 부품이 탑재된 중저가 5G 모델 출시 확대로 내년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밸류에이션은 내년 PER 기준 17.2배로 글로벌 업체들과 유사한 수준이나 향후 중국 진출이 가시화되는 경우 추가 확대가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이라고 밝혔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