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내일ll 6회] 조규문 박사 "김범수, 20년 뒤 은퇴.. 카카오, 물들어 왔을 때 노 저어라"
[기업내일ll 6회] 조규문 박사 "김범수, 20년 뒤 은퇴.. 카카오, 물들어 왔을 때 노 저어라"
  • 이보미 기자
  • 승인 2021.08.23 10:20
  • 최종수정 2021.11.26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본시장에서 스타 종목으로 가장 각광받고 있는 카카오그룹!
오늘은 카카오그룹의 총수 김범수 의장에 대해 명릭학적으로 파헤쳐본다.
이미 예견된 그의 부? 지속 가능성은?
향후 카카오의 경영권 승계는 어떻게 될까?
카카오그룹 김범수 의장의 관상을 통해 본 카카오의 미래! 동양철학 박사 조규문 박사와 함께 풀어본다.
* 기업내일은 인포스탁데일리와 조규문 동양철학 박사가 함께 만드는 기업예능 프로그램입니다.

[인포스탁데일리=이보미 기자]

1. 박사님! 이재용 부회장을 제치고 김범수 카카오 의장이국내 재산 1위 자리에 올랐는데? 대표적인 자수성가형 ceo로 손꼽힙니다. 박사님. 김범수 의장의 관상은 어떤가요?

오늘은 카카오 김범수 의장의 관상과 명리를 통해 카카오의 내일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런데 기업내일 시즌 1에서 카카오와 김범수 의장에 대해 관상과 명리학적으로 자세히 다른 적이 있습니다. 그때 내용을 바탕으로 업그레이드 된 버전의 분석입니다. 먼저 화면으로 나가고 있는 카카오 김범수 의장을 사진을 통해 관상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런데 김범수의 의장의 관상 분석에 들어가기에 앞서 김범수 의장의 얼굴을 보면 딱 떠오르는 인물 한 사람 있습니다. 바로 중국의 알리바바 그룹 마윈 회장의 얼굴이 생각납니다. 지금 마윈회장의 얼굴 사진이 김범수 의장 얼굴 사진과 함께 나란히 화면으로 나가고 있습니다. 두 분 다 얼굴형이 첫눈에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1-1. 한번도 두사람의 생김을 비교해본 적 없는데요. 이렇게 놓고 보니까. 오! 진짜 비슷한 느낌이 있네요? 

관상학의 가장 기본은 같은 유형은 같은 氣와 質로 이루어졌기에 비슷한 삶을 산다고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인지는 몰라도 마윈회장은 중국 전자상거래 그룹의 회장으로 중국 최고의 부자가 되었고 김범수 의장은 한국 최고의 SNS 의 카카오 의장이 되었고 한국 부자 탑에 올라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김범수 의장의 관상을 심도 있게 분석하겠습니다.
먼저 얼굴 외형을 보게 되면 정사각형의 얼굴형을 갖고 있습니다. 물론 마윈회장도 마찬가지 얼굴 외형입니다. 정사각형의 얼굴형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독특한 또는 귀한 얼굴외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2. 하긴 저렇게 생긴 사람 찾기도 힘듭니다. 그렇죠? 박사님?

김범수 의장의 얼굴을 자세히 보면요. 이마의 초년운, 눈과 코의 중년운, 입과 턱의 말년으로 3등분 했을 경우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면서 얼굴의 면적이 더 넓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초년운보다는 중년운이 좋고 중년운 보다는 말년운이 좋다고 예상됩니다. 다음은 눈, 코, 입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눈의 모양입니다. 화면으로 나가고 있는 사진에는 눈의 모양이 가늘고 길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관상 고전을 보면 남자의 눈이 가늘고 길수록 제왕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거기에 눈꼬리가 새꼬리처럼 위로 올라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눈 모양을 관상에서는 봉의 눈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용과 봉은 황제를 상징합니다. 눈 하나만 잘생겨도 탑이 되기에 충분합니다. 

두 번째 코의 모양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코가 일짜로 힘있게 쭉 뻗었고 코에 살이 탄탄하게 잘 붙어 있습니다. 또한 코끝을 포함과 코망울과 양 코구멍은 코구멍이 보이지 않고 하늘로 비상하는 새의 앞머리와 양 날개 모습을 닮고 있습니다. 돈을 벌수 있는 복 코입니다.

세 번째 입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지금 사진은 웃고 있는 얼굴이라 입모양이 정확하지 않지만 인터넷에서 나와 있는 다른 사진을 통해 입 모양을 보게 되면 아랫입술 위로 윗입술이 살짝 덮고 있는 특이한 형태입니다. 쉽게 말하면 새의 입 즉 부리와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새 부리처럼 가늘고 길다는 것이 아니고 윗입술이 아랫입술을 덮고 있음을 말씀 드린 겁니다. 이같은 입술은 새처럼, 닭처럼 한 번 쪼은 것은 놓치지 않는 치밀함과 정확도입니다. 지금까지 카카오 김범수 의장의 관상을 자세히 분석해 보았는데 탑이 될 수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2. 김범수 의장의 경우 가난한 집안 사정 때문에 재수할 당시 혈서까지 쓰면서 혹독하게 공부를 했다고 하더라고요. 재수 끝에 서울대 산업공학과에 입학했는데 사실 이런 케이스가 개천에서 용이 나왔다고, 흔히들 말합니다. 박사님! 박사님? 명석한 두뇌와 의지가 남달랐던거 같은데요 관상에서도 보이는지요?

앞 관상의 분석에서 지금 질문에 대한 대답을 3가지 부분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첫째가 얼굴 외형을 보게 되면 정사각형의 얼굴형을 갖고 있습니다. 이런 얼굴들은 의지내지는 고집이 강하고 사람들에게서 느끼는 인상은 단단해 보인다는 것입니다. 둘째는 이마 부분을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얼굴이 전반적으로 커 보이는데 특히 뇌가 들어 있는 이마 부분이 유독 커 보입니다, 다시 말해 뇌 용량이 크다는 것이지요. 일설에 따르면 뇌용량이 큰 사람들은 머리가 좋다고 하지요. 

마지막으로 입을 보겠습니다. 지금 사진은 웃고 있는 얼굴이라 입모양이 정확하지 않지만 인터넷에서 나와 있는 다른 사진을 통해 입 모양을 보게 되면 아랫입술 위로 윗입술이 살짝 덮고 있는 특이한 형태입니다. 쉽게 말하면 새의 입 즉 부리와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새 부리처럼 가늘고 길다는 것이 아니고 윗입술이 아랫입술을 덮고 있음을 말씀드린겁니다. 이같은 입술은 새처럼, 닭처럼 한 번 쪼은 것은 놓치지 않는 치밀함과 정확도입니다. 이번 질문에 대해 김범수 의장에 대한 여러 평가에 대한 이유가 있겠지만 얼굴에서는 앞에 거론한 3가지 이유가 원인이라고  판단이 됩니다. 
 

 

3. 스마트폰 출시와 함게 카카오톡도 탄생하게 됐는데요 국민 메신저가 됐잖아요? 사실 김범수 의장이 재산순위 국내 1위에 오르도록 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는데요 앞으로도 카카오뱅크처럼 수많은 카카오 어플리케이션들이 ipo를 거치면서 부가 더욱 축적된다는데 이견이 없습니다? 박사님. 김범수 의장. 지금처럼 막대한 부를 앞으로도 쭉 이어갈 수 있을가요?

김범수 의장의 인터넷에 나와 있는 생년 생월 생일을 보면 1966년 3월 8일 생으로 되어 있습니다. 재물복이 많은 구도로 되어 있고 앞으로 20년 정도 전성기로 이어질 것으로 분석이 됩니다. 따라서 이 기간 동안 실패도 있겠지만 더 많은 발전을 통해 지금 보다 더 많은 부를 축적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4. 박사님! 사실 메신저나  IT의 경우 정부 규제 등 외풍을 많이 받는 민감 산업인데요 명리학적 관점에서 볼 때 김범수식 비즈니스의 향후 전망은 어떨까요?

이부분은 명리학적 관점뿐 아니라 얼굴의 관상 분석을 통해서 함께 접근해 보겠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명리적 분석으로는 재물복이 있고 앞으로 20년간 전성기이기에 여러 시도를 하게 될 것이고 손실도 생기겠지만 이익의 창출이 더 많아 질 것으로 예측이 됩니다. 업종으로는 IT로 시작을 했는데 앞으로도 IT를 모태로 해서 지금 재미를 보고 있는 금융분야 그리고 미디어와 엔터테이먼트 등으로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더불어 토지. 건축 등 부동산 등과 관련된 투자나 사업에도 관심을 많이 가질 것 같습니다. 

 특히 네이버 메인 페이지에는 없는데 카카오 다음에는 있는 운세 코너에 꽂히게 됩니다. 김범수 의장의 명리적 형태는 종교나 철학 또 명리학 등과 인연이 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에는 없는 운세 코너가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바로 이 부분이 부자 탑에 들게 한 가장 중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그런 관점에서 보면 저는 카카오다음의 김범수 의장을 격하게 응원합니다. 네이버 ! 운세 코너 만들기를 바랍니다.

다음 관상으로 보며 얼굴이 앞에서 여러 번에 걸쳐 말씀드린 것처럼 정사각형입니다. 이것을 관상의 전문 용어로 밭 전(田)자 형의 얼굴이라고 합니다. 정사각형과 밭전자의 글자가 같아서 그렇게 이름을 붙인 것입니다. 밭 전자 형들은 조직에서 리더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름 그대로 밭전자 이기에 땅, 건축과 인연이 많습니다. 결국 명리학적 분석이나 관상학적 분석이나 땅, 건축 등과 인연이 많다고 판단이 됩니다. 또한 재물인 코가 돈과 인연이 많기에 앞으로도 돈이 되는 것은 어떤 종목에도 도전하지 않을까 하는 예측을 해 봅니다.

 

5. 박사님. 김범수 의장, 올초 재산 절반을 사회에 환원하기로 약속했는데요 자녀 승계에도 전혀 생각이 없다고 합니다. 자녀들은 아직 어린 편이지만 카카오 자회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시끄러웠어요. 김범수도 다른 재벌이랑 다를 바 없네! 라면서요. 박사님. 카카오의 향후 경영권 승계, 명리학적으로 풀어 주신다면 어떨까요?

이 질문에 대해서도 앞에서 관상을 분석한 것과 명리학적 분석을 모두 종합해서 해 분석해 보겠습니다. 첫째 관상학적인 접근입니다. 얼굴이 밭 전자 형태인 인물들은 자손에 대한 애착이 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회사의 경영권을 승계하는 문제나 재산을 물려주는 문제 중에 자녀들에게 더 좋은 방법을 택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이 됩니다.

다음 두 번째 명리학적 분석입니다. 인터넷에 나와 있는 생년 생월 생일을 보게 되면 첫째 아직 나이가 장년층이고 앞으로도 일을 왕성하게 할 수 있는 기간이 20년 정도 남아 있어 자녀들에게 경영승계라는 큰 그림에서 세세한 그림은 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둘째 관상에서처럼 명리의 분석에서도 아내와 자녀를 사랑하고 가정을 중시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자녀들에게 경영권의 승계나 재산의 물림 중 더 좋은 것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셋째로는 명리의 구성이 사회복지, 사회봉사 등과 인연이 많습니다. 이 부분만 놓고 본다면 재산의 절반을 사회에 환원하기로 한 것에 대한 의문의 해답이 풀립니다. 아마도 이 약속은 지켜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경영권의 승계는 경영권을 주려는 사람의 관상이나 명리학적 분석과 함께 받아야 할 사람의 관상이나 명리학적 분석을 함께 해야 더 정확합니다. 주는 사람만 분석하고 받는 사람을 분석하지 않을 경우 정확도를 인정하기 어렵습니다. 예를 들면 남녀의 궁합을 보는데 서로 사랑을 주고받는 양쪽을 모두 봐야 하는데 한쪽만 사주 관상을 보고 상대방 사주 관상을 보지 않고 궁합이 좋다. 나쁘다 말하는 것은 모순이기 때문인 것과 같습니다.
오늘의 마지막 한마디  물이 들어 왔을 때 노를 저어라.

 

 

진행 : 이보미 기자
해설 : 조규문 박사

이보미 기자 qhal03227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