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15오후특징] S-Oil, 정제마진 정상화에 따른 실적 개선 기대감 외 눈에 띄는 종목들
[0615오후특징] S-Oil, 정제마진 정상화에 따른 실적 개선 기대감 외 눈에 띄는 종목들
  • 박상인 기자
  • 승인 2021.06.15 15:06
  • 최종수정 2021.06.15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박상인 기자]

◆ 코스피

S-Oil이 정제마진 정상화에 따른 실적 개선 기대감에 소폭 상승했다.

대신증권은 동사에 대해 정제마진 정상화에 따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석유 수요의 개선 방향성 자체는 분명하다며 정제마진의 정상화가 충분히 가능하다고 밝혔다. 현재까지의 주가 반등은 정제마진의 회복이 아닌 유가 상승에 기인했다며, 정제마진의 경우 아직 3달러/배럴 수준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올해 연간 영업이익은 1.86조원으로 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상반기보다 하반기의 절대 이익의 규모는 작으나, 유가 상승이 아닌 정제마진 반등을 통한 이익 창출이라는 측면에서 이익의 질적 개선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했다.

◆ 코스닥

휴마시스가 브라질 보건복지부 산하 국영기업과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 MOU 체결 소식에 소폭 상승했다.

동사는 언론을 통해 브라질 보건복지부 산하의 국경기업인 ‘바이오망기누스(BIO-MANGUINHOS)사와 지난 4월 21일(한국시간)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동사의 코로나19 진단키트에 대한 브라질 현지 생산화 지원 및 현지 풍토병 진단키트 공동 개발에 협력할 예정이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이 LMMT 시스템으로 물류 혁신 프로젝트 확대 소식에 상승했다.

동사는 언론을 통해 국내 최초 개발 및 양산한 LMMT(Linear Moving Magnet Transfer) 시스템으로 물류 혁신 프로젝트를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LMMT 시스템은 LTS(Linear Transfer System) 중에서도 자석(Magnet) 가동형으로 분류되는데, 다수의 고정된 코일(Coil)을 이용해 자석부가 이동하는 방식으로 기존 컨베이어에서 코일이 이동하는 것이 보편적이었던 현장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획기적인 물류 제어 솔루션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동사의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LMMT 기술을 개발하고 양산 적용하면서 물류 현장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제품의 신뢰 및 편의성을 강화해 시장 포지셔닝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가 차트 그래프 주식 거래소. 사진= 픽사베이
사진= 픽사베이

박상인 기자 si20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