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0회 주목! 이리포트] 제로투세븐, 실적 개선 원년...1분기 탑픽!
[340회 주목! 이리포트] 제로투세븐, 실적 개선 원년...1분기 탑픽!
  • 손현정 기자
  • 승인 2021.04.22 09:43
  • 최종수정 2021.04.2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손현정 기자]

 

안녕하세요. 주목! 이리포트 손현정입니다.

최근 시장에서 테마별 움직임이 활발합니다.

코로나로 타격이 컸던, 중국 소비주를 향해서도 조금씩 매기가 들어오는데요.

중국의 산아제한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되면서, 출상장려 관련 소비주들이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우리나라도 2년 연속 출산율 전세계 꼴찌를 기록하면서, 정부 정책에 대한 기대감이 실리는데요.

오늘은 유아 화장품 '궁중비책'으로 유명한 '제로투세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하나금융투자 이정기 연구원의 리포트입니다.

하나금융투자 이정기_제로투세븐

제목은 '제로투세븐, 실적 개선 원년...1분기 탑픽!' 입니다. 

실제 궁중비책 화장품은 중국 최대 이커머스인 '티몰 글로벌'에서 유아동 부문 '2021 신예 브랜드상'을 수상하는 등 중국 매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재확산 우려도 있지만, 중국은 빠르게 경기가 회복되고 있는만큼, 중국향 매출이 기대되고 있는데요.

증권가에선 제로투세븐이 올해 실적 개선의 원년이 될 거라 강조합니다.

자료: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이정기 연구원은 제로투세븐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각각 BUY와 18,900원으로 제시하며 커버리지를 재개했습니다.

지난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코스메틱 사업부의 주요 매출 채널인 면세점에서의 부진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면서 커버리지는 중단했는데요.

하지만 올해부터 실적 호전이 예상되고 있어 그동안의 실적 부진을 딛고 회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목표주가 18,900원은 화장품 업종 평균인 PER 23배에 중국 관련 소비재 프리미엄 10%을 추가해 PER 25배를 적용했습니다.

제로투세븐의 매출 비중은 올해부터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기존 패션사업부의 비중이 컸다면, 구조조정을 통해 코스메틱(화장품)부분의 매출을 더 강화시킬 계획입니다.

자료: 하나금융투자

 

제로투세븐은 1분기부터 실적이 개선되기 시작해, 올해 분기별 실적이 계단식 상승을 보일 거라 전망합니다.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275억원과 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9.1% 감소하나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매출액 감소의 원인은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패션 사업부의 오프라인 매장 축소와 분유 포장 사업부의 일시적 수주 부진으로 판단됩니다.

그러나 성장성과 수익성을 겸비한 궁중비책(화장품) 사업부의 큰 폭의 수출 증가가 영업이익을 흑자전환 시킬 전망인데요.

포장사업부는 2분기부터 회복 국면에 접어들어 하반기부터는 완연한 분기별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자료: 하나금융투자

 

연간 실적으로 보면, 2021년 매출액 1,434억원(+1.7%, YoY), 영업이익 181억원(+3,079.1%, YoY)으로 전망합니다.

2021년은 그동안 제로투세븐 투자자들이 바래왔던 방향으로 가는 실적 회복이 이뤄질 전망인데요.

전 사업부가 지속되어왔던 부진 또는 일시적인 부진을 딛고 수익성 향상을 완성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코스메틱 사업은 중국 오프라인 사업부에서 대리상을 2개로 확대하여 매출 증가가 예상되는데요. 

면세점 매출 축소를 뛰어넘는 매출 증가로 채털 다각화 효과가 기대됩니다.

패션사업부는 오프라인 매장 축소 및 온라인 채널에 집중하며 적자폭 감소가 전망되는데요. 

특히 유아복 사업부의 구조조정으로 인해 적자를 빠르게 줄여갈 것으로 전망합니다.

제로투세븐의 캐시카우인 포장사업 또한 2021년 2분기부터는 기존 고객을 통한 수주
정상화로 하반기에는 코로나 이전 수준의 회복이 기대됩니다.


오늘 주목! 이리포트 요약합니다.

전 사업부의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2021년!
화장품, 꾸준한 분기별 성장 전망
패션, 적자폭 감소 기대
포장, 2분기 회복...하반기 성장 전망

 

손현정 기자 sonhj1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