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투기 근절·재발방지 대책 차주 발표”
홍남기 “투기 근절·재발방지 대책 차주 발표”
  • 박정도 전문기자
  • 승인 2021.03.26 17:00
  • 최종수정 2021.03.2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사진=기획재정부<br>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제공. 기획재정부)

[인포스탁데일리=박정도 전문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부동산 투기 근절과 재발방지 대책을 다음 주 초반에 발표하겠다”고 26일 밝혔다.

홍 부총리는 26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8차 부동산시장점검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부동산 투기근절 및 재발방지대책의 마지막 논의와 3080+ 공급대책 후속조치 계획에 대한 논의했다.

홍 부총리는 “이번에야말로 부동산시장에서 전형적인 불법·편법·불공정 투기를 반드시 뿌리 뽑겠다는 각오로 근본대책을 마련하고 있다”며 “특히 솔선해야 할 공직자에 대해서는 훨씬 엄한 기준과 책임을 부과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LH 사태와 별개로 차질 없는 공급대책 후속 조치를 통해 주택 공급시기를 하루라도 단축시키겠다는 것이 정부의 초지일관된 입장”이라며 “다음 주 5.6 대책에 따른 제2차 공공재개발 후보지 선정결과와 2.4 대책 관련 지자체 제안 부지를 대상으로 한 제1차 도심사업 후보지를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 부총리는 이날 오전 국제통화기금(IMF)의 한국 경제성장률 상향 조정(3.3%→3.6%)과 3월 소비자심리지수(CCSI)의 장기평균 상회(100.5)에 대해서도 “코로나로 인해 민생경제가 어렵고 고용충격도 크지만 이러한 경제전망과 지표개선이 주는 흐름에 자신 있게 지금의 위기를 이겨내고 다시 일어서고 회복 경로를 따라 달려야 한다”고 언급했다.

박정도 전문기자 newface030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