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셀·아이티엠반도체 등 35개사 ‘코스닥 라이징스타’ 선정
녹십자셀·아이티엠반도체 등 35개사 ‘코스닥 라이징스타’ 선정
  • 박효선 기자
  • 승인 2020.07.02 09:00
  • 최종수정 2020.07.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한국거래소
2020년 코스닥 라이징스타 선정기업 35사. 출처=한국거래소

[인포스탁데일리=박효선 기자] 한국거래소가 녹십자셀, 아이티엠반도체 등 코스닥 상장 기업 35사를 '202년 코스닥 라이징스타'로 선정했다.

거래소는 지난 2009년부터 유망 중소·중견기업을 발굴해 중장기적 성장을 지원하고, 코스닥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라이징스타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핀테크, 2차전지, 대기오염관리, 개량신약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혁신 기술을 보유한 17개 기업이 신규 선정됐다.

코스닥 라이징스타는 시장지배력, 수익성, 성장성, 기술력, 재무안정성에 대한 정량적 평가와 CEO 인터뷰를 통한 정성적 평가를 거친 뒤 외부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 심의를 통해 35사를 최종적으로 선정했다.

선정기업은 연부과금 지원, 상장수수료 면제, IR 개최 및 기업분석보고서 발간, 내부회계관리제도 구축 지원 등 혜택을 제공받는다.

올해 코스닥 라이징스타에 선정된 35개사는 △고영테크놀러지 △미래컴퍼니 △미코 △슈프리마 △아이에스시 △알에프에이치아이씨 △에코프로비엠 △엑시콘 △와이아이케이 △유니테스트 △이오테크닉스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 △제이브이엠 △클래시스 △테스 △테크윙 △파크시스템스 △하이비젼시스템 △녹십자셀 △라온피플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 △리메드 △아이티엠반도체 △알테오젠 △에스티아이 △에코프로 △엔바이오니아 △엘앤씨바이오 △엠플러스 △웹케시 △인텍플러스 △제노레이 △주성엔지니어링 △진성티이씨 △파마리서치프로덕트 등이다.

박효선 기자 hs1351@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