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신제품 ‘필라이트 바이젠’ 출시… 발포주 라인업 강화
하이트진로, 신제품 ‘필라이트 바이젠’ 출시… 발포주 라인업 강화
  • 황진욱 기자
  • 승인 2019.07.18 09:49
  • 최종수정 2019.07.1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을 원료로 한 신개념 발포주, 오는 25일 출시
“발포주 시장 선도 기업으로 시장 내 입지 강화”
하이트진로가 2년만에 신제품 '필라이트 바이젠'을 오는 25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하이트진로

[인포스탁데일리=황진욱 기자] 하이트진로가 발포주 시장에서 메가 브랜드로 성장한 필라이트의 세 번째 신제품 ‘필라이트 바이젠’을 출시한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최초로 밀을 원료로 한 신개념 발포주 ‘필라이트 바이젠(Filite WEIZEN)’을 오는 25일 출시하고 시장 내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필라이트 바이젠은 밀 맥주를 선호하는 고객층은 물론 기존 필라이트와 필라이트 후레쉬를 즐기는 소비자층도 쉽게 즐길 수 있게 만들어졌다.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와 입맛을 반영한 라인업을 구성, 발포주 소비층을 더욱 확대해 시장 내 경쟁 우위를 강화한다는 게 회사 측의 전략이다.

필라이트 바이젠은 밀맥아와 밀보리를 사용해 특유의 부드러운 첫맛을 자랑하며 오렌지 껍질과 다채로운 과일의 향이 어우러져 상쾌하면서도 향긋한 목 넘김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4.5도이며 캔(355ml, 500ml) 제품 2종만 출시,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출고가격은 필라이트, 필라이트 후레쉬와 같다.

지난 2017년 출시된 국내 첫 발포주 필라이트는 뛰어난 가성비와 우수한 품질력으로 초기 판매 돌풍을 일으키며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 이후 시원, 상쾌함을 극대화한 필라이트 후레쉬까지 연타석 히트를 기록하며 메가 브랜드로 성장했다.

실제로 출시 2년 2개월만인 지난 6월 누적판매 6억캔 판매를 돌파했다. 이는 1초에 8캔, 우리나라 성인 1명당 14.8캔(20세 이상 성인 수 4203만명)을 마신 수치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필라이트는 국내 발포주 시장 개척부터 빠른 성장을 이끈 No.1 브랜드로서 매년 신제품을 출시, 소비자에게 끊임없이 새로움과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영역에 한계를 두지 않고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국내 발포주 시장 확대와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황진욱 기자 arsenal1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