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협력사와 합심 보안역량↑…고객가치 제고"
LG디스플레이 "협력사와 합심 보안역량↑…고객가치 제고"
  • 이동희 기자
  • 승인 2019.07.17 14:03
  • 최종수정 2019.07.17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0개 협력사 초청 워크숍 개최…고객사 핵심기술 등 보안 철저 당부

[인포스탁데일리=이동희 기자] 최근 글로벌 기술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됨에 따라 주요 IT기업들은 핵심 제조기술 정보 뿐만아니라 제품·기술 로드맵 등 경영 정보 까지도 협력사들에게 강도 높은 보안 수준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LG디스플레이는 17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150여개 협력사의 보안팀장 및 담당자를 초청해 ‘제6회 LG디스플레이-협력사 보안역량 동반성장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워크숍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정보보안은 필수사항임을 강조하고 고객사의 제품·기술 로드맵, 제품 사양, 물량 및 가격 정보 등의 핵심 기술 및 사업 정보에 대한 철저한 보안 관리를 당부했다. 

아울러, 협력사 보안 담당자의 실무역량 향상을 위해 외부 전문가를 초청 △최근 개정된 영업비밀보호법 대응방안 △기술유출 방지를 위한 해킹 보안 △인간중심의 보안관리 등의 특강도 실시했다.

양재훈 LG디스플레이 경영지원그룹장(부사장)은 "고객 영업비밀 정보 보호는 고객가치 제고 활동이며, 신뢰받는 정보보안 체계는 비즈니스 경쟁력 차별화 요소다"면서 "최근에는 그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어 LG디스플레이는 협력사와 합심해 공급망 전체가 수준 높은 보안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지난 2014년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와 공동으로 20개 주요 협력사들과 체결한 ‘보안역량 동반성장 협약’을 계기로 매년 1회 실시해오고 있다. 

현재는 그 규모가 확대돼 약 150여개 협력사 보안팀장 및 담당자들이 참석하고 있으며, 보안 관련 최신 법률 및 기술 트렌드 교육, 효과적인 임직원 보안 인식 제고 교육 등을 통해 협력사의 보안역량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동희 기자 nice122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