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생상품학회, '제15차 APAD 국제학술대회' 개최
파생상품학회, '제15차 APAD 국제학술대회' 개최
  • 박효선 기자
  • 승인 2019.07.12 15:10
  • 최종수정 2019.07.12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박효선 기자] 한국파생상품학회는 오는 15~16일 한국거래소를 비롯한 관련 유관기관의 후원하에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제15차 ‘아시아-태평양 파생상품협회(APAD)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APAD 국제학술대회는 지난 2004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15회째를 맞는다. 매년 파생상품과 재무금융을 전공하는 세계 각국의 학자와 전문가들이 최신 연구성과에 대한 발표와 토론을 나누는 파생상품 분야 최고 학술대회 중 하나다.

올해는 15개국에서 투고된 59편의 논문 중 심사를 거쳐 채택된 27편의 학술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국제학술대회에서 윤정선 한국파생상품학회장의 환영사와 정창희 한국거래소 부이사장(파생상품시장 본부장)의 축사에 이어 시장미시구조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알버트 카일 메릴랜드대학교 교수가 기조연설을 통해 시장미시구조의 발전과 진화에 대한 혜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학술논문 발표 후에 이어지는 특별 심포지엄에서는 이효섭 자본시장연구원 박사와 강한길 한국거래소 박사가 최신의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이에 대한 전문가 토론이 이뤄질 예정이다.

윤정선 회장은 “이번 국제학술대회가 파생상품시장의 현황을 점검하고, 미래발전 방향에 대해 시의적절한 제언을 할 수 있는 장이 되고, 특히 AI(인공지능)와 머신러닝 등으로 대표되는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에 따른 금융환경의 변화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창희 부이사장은 “이번 국제학술대회에서 파생상품시장 발전을 위한 혁신적이고 발전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나와 거래소의 파생상품시장 활성화 노력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박효선 기자 hs1351@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