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그룹, ‘한국테크놀로지그룹’으로 새 출발… 통합 브랜드 구축
한국타이어그룹, ‘한국테크놀로지그룹’으로 새 출발… 통합 브랜드 구축
  • 황진욱 기자
  • 승인 2019.05.08 10:33
  • 최종수정 2019.05.0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그룹의 새롭게 변경되는 사명. 사진=한국타이어테크놀로지

[인포스탁데일리=황진욱 기자] 한국타이어그룹이 통합 브랜드 체제 구축을 위해 지주사와 주요 계열사 사명을 바꾸고 한국테크놀로지그룹으로 새 출발을 한다.

한국타이어그룹은 통합 브랜드 체계 구축 차원에서 지주사 및 주요 계열사의 사명을 ‘한국(Hankook)’을 반영한 새로운 사명으로 변경한다고 8일 밝혔다.

사명 변경대상은 지주사를 포함한 주요 계열사 총 7곳으로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한국타이어㈜ △㈜아트라스비엑스 △㈜엠케이테크놀로지 △㈜엠프론티어 △㈜대화산기 △에이치케이오토모티브가㈜ 대상이다. 다만 모델솔루션은 변경대상에서 제외됐다.

먼저 그룹 지주사인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는 한국테크놀로지그룹으로 변경된다. 주력계열사인 한국타이어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로 바뀐다. 아트라스비엑스는 한국아트라스비엑스로, 엠케이테크놀로지는 한국프리시전웍스, 엠프론티어는 한국네트웍스, 대화산기는 한국엔지니어링웍스, 에이치케이오토모티브는 한국카앤라이프로 각각 사명이 변경된다.

한국타이어그룹은 이번 통합 브랜드 체계 구축으로 테크놀로지 기반의 혁신을 주축으로 새로운 사업 동력을 찾고 지속적인 성장을 실현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한국타이어그룹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개별 계열사의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넘어 새로운 비즈니스 개척에 도전하겠다”며 “글로벌 경쟁력 및 주주가치 제고에 있어 시너지를 더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황진욱 기자 arsenal10@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