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단순반복 업무 로봇에 맡긴다
코웨이, 단순반복 업무 로봇에 맡긴다
  • 송정훈 전문기자
  • 승인 2018.12.28 18:41
  • 최종수정 2018.12.28 18:4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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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스탁데일리=송정훈 전문기자]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회계, 분석 등 주요 업무에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시스템을 도입해 효율성을 강화한 디지털 업무혁신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RPA는 반복적으로 실행하던 단순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로봇이 방대한 데이터를 대신 집계하는 동안 직원은 정리된 자료를 해석하는 등 부가가치가 높은 일에 집중하며 업무 효율을 증진할 수 있다. 

계정현황 모니터링, 판매실적 집계, 렌탈자산현황 정리, 요금 청구내역 조회 등 40여 개 업무에 RPA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또 총 70개의 로봇을 운영해 전체 업무처리 속도가 50% 이상 향상됐다는 게 코웨이의 설명이다. 

남동오 코웨이 정보전략팀장은 “많은 인력과 시간이 소요되는 반복 업무가 줄어들어 근무환경을 개선할 뿐 아니라 수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나 정보보안 위험도 감소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업무영역 전반에 걸쳐 RPA 도입 가능성을 검토하고 점차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송정훈 전문기자 boxr@infostoc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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