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그룹 정기인사 단행… 전문성에 따른 실력주의 인사 
HDC그룹 정기인사 단행… 전문성에 따른 실력주의 인사 
  • 성동규 기자
  • 승인 2018.11.23 16:12
  • 최종수정 2018.11.2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육근양 HDC아이앤콘스 신임 대표이사, 김성은 HDC아이콘트롤스 신임 대표이사, 김홍일 HDC자산운용 신임 대표이사. 사진=HDC그룹 제공
왼쪽부터 육근양 HDC아이앤콘스 신임 대표이사, 김성은 HDC아이콘트롤스 신임 대표이사, 김홍일 HDC자산운용 신임 대표이사. 사진=HDC그룹 제공

[인포스탁데일리=성동규 기자] HDC그룹은 육근양 HDC아이앤콘스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하는 등 총 16명에 대한 2019년도 정기임원인사를 단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전문성에 따른 실력주의 인사 원칙을 바탕으로 중장기 전략 방향에 부합한 혁신형 인재를 등용하는 데 중점을 뒀다는 게 HDC그룹의 설명이다. 

대표이사가 바뀐 계열사는 모두 3곳이다. 육근양 HDC아이앤콘스 신임 대표이사는 HDC아이파크몰 경영지원본부장, HDC현대산업개발 영업담당중역, 경영기획본부장을 역임했다. 수주역량과 추진력으로 HDC아이앤콘스의 사업개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았다. 

김성은 HDC아이콘트롤스 신임 대표이사는 전략마케팅 전문가로 친환경 정보기술(IT)과 모바일을 연계한 스마트 홈 사업 구현에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김홍일 HDC자산운용 신임 대표이사는 현대증권·교보증권을 거쳐 HDC현대산업개발 경영기획과 인사를 담당했다. 기획·재무 전문가로 자산운용사 입지를 공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번 정기임원인사와 함께 기존 3본부·3실·36팀 체계를 4본부·1실·31팀 체계로 개편하기도 했다. 

HDC그룹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전략과 조직, 인재를 한 방향으로 정렬해 강력한 실행력을 담보하는 데 목적”이라며 “금융, 부동산개발, 사회간접자본, 문화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 중장기적인 투자를 진행하면서 독창적인 사업모델 구축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성동규 기자 dongkuri@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