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스탁데일리=송정훈 전문기자] 농심은 스낵류 19개 브랜드의 출고가격을 오는 15일부터 평균 6.7% 올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가격 인상은 2016년 7월 이후 2년 4개월 만이다. 출고가격 기준 새우깡(90g)은 6.3%, 양파링(84g), 꿀꽈배기(90g), 자갈치(90g), 조청유과(96g) 등은 6.1%, 프레첼(80g)은 7.4% 인상된다.
예를 들어 현재 편의점에서 1200원에 판매되는 새우깡(90g)은 100원이 오를 예정이다. 그러나 포테토칩, 수미칩, 감자군것질 등은 가격을 올리지 않았다.
농심 관계자는 “제조원가와 판매관리비 등 비용 상승으로 인해 원가압박이 누적되어 왔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이번에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특히 원부자재 가격 및 임금 인상 등 제조원가 상승, 물류비 및 판촉 관련 비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해왔지만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최소 범위에서 조정했다”고 말했다.
송정훈 전문기자 boxr@infostoc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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