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22시황레이더] 에쓰씨엔지니어링, 넥세온 상업용 실리콘 음극재 공장 건설 추가 수주 등
[0322시황레이더] 에쓰씨엔지니어링, 넥세온 상업용 실리콘 음극재 공장 건설 추가 수주 등
  • 임재문 기자
  • 승인 2024.03.22 12:54
  • 최종수정 2024.03.22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정실업, 상장유지 결정에 따른 거래재개 첫날 급락
나이벡, 간세포 재생 차세대 MASH 치료제 개발 '안전성 입증'
데브시스터즈, 조길현 CEO 내정자 약 4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엔젠바이오, 美 클리아랩 인증 시설 인수 결정

[인포스탁데일리=임재문 기자]

◇ 에쓰씨엔지니어링(023960), 넥세온 상업용 실리콘 음극재 공장 건설 추가 수주 소식에 상승
에쓰씨엔지니어링은 언론을 통해 영국에 본사를 둔 실리콘 음극재 기술기업 넥세온(Nexeon)의 국내 '실리콘 음극재 생산공장 건설 프로젝트'에 대한 설비 부문을 추가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주를 통해 동사는 넥세온이 전북 군산시 국가산업단지 내 추진하는 해당 프로젝트에서 EPC(설계·조달·시공) 전체를 일괄 수행하게 됐다고 언급했다.

이어 실리콘 음극재 분야에서 확고한 수주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며, 연초부터 잇따른 대규모 수주는 올해, 특히 매출 인식이 본격화되는 하반기로 갈수록 높은 실적 상승세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현재 입찰 참여 중인 프로젝트에서 양질의 신규 수주를 확대하도록 계속해서 드라이브를 걸겠다고 언급했다.

이와 관련, NEXEON Korea, Ltd와 공급계약(CAMP PROJECT 기계/배관공사) 체결(계약기간:2024-03-21~2024-10-31)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계약상대방의 요청으로 공시유보하였으며, 공시유보기한이 도래하는대로 재공시할 예정이다.

에쓰씨엔지니어링(사진=에쓰씨엔지니어링 홈페이지)
에쓰씨엔지니어링(사진=에쓰씨엔지니어링 홈페이지)

◇ 일정실업(008500), 상장유지 결정에 따른 거래재개 첫날 급락
일정실업은 전일 장 마감 후 개선계획 이행 여부에 대한 심의결과, 상장유지 결정 공시. 이에 따라 금일 거래가 재개됐다. 전일 장 마감 후 2021사업연도, 2022사업연도 재감사보고서상 감사의견 적정 2023사업연도 감사보고서상 감사의견 적정으로 관리종목지정 해제 공시했다.


◇ 나이벡(138610), 간세포 재생 차세대 MASH 치료제 개발 '안전성 입증' 소식에 급등
나이벡은 언론을 통해 자체 개발 중인 차세대 MASH 치료제에 대한 예비 독성시험에서 안전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동사는 글로벌 임상시험수탁기관(CRO)에서 실시한 '메타오닌' 결핍식이로 유발된 동물 모델과 지방간 생성을 유발하는 'STAM' 동물 모델 실험에서 간섬유증과 염증 억제 효과를 확인헸으며, 시료생산 후 GLP 기관에서 실시한 예비독성시험결과 안전성에도 문제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나이벡 관계자는 "현재 개발 중인 MASH 치료제는 다양한 동물모델 시험에서 간섬유증 및 염증 억제효능이 확인돼 복합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MASH 치료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입증됐다"며 "임상시료 및 의약품 생산(CMC)와 안전성 시험자료를 확보한 후 임상진입에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나이벡 CI
나이벡 CI

◇ 데브시스터즈(194480), 조길현 CEO 내정자 약 4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소식에 강세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전자공시를 통해 조길현 본부장이 동사 주식 8,131주(0.06%)를 장내매수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동사는 언론을 통해 조길현 최고 경영자(CEO) 내정자가 약 4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했다며, 이번 자사주 매입을 통해 조길현 내정자는 공식 취임에 앞서 책임 경영에 대한 의지를 표명함과 동시에 회사의 성장성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고 설명했다.

한편, 조길현 내정자는 동사가 신규 최고 경영진 체제의 출범을 예고한 지난 1월부터 핵심 의사결정에 참여해 회사를 이끌고 있으며, 이달 말 주주총회에서 대표이사 정식 선임 및 본격적인 경영 행보를 예정하고 있다.

 

◇ 엔젠바이오(354200), 美 클리아랩 인증 시설 인수 결정 등에 소폭 상승
전일 장 마감 후 미 현지 CLIA Lab의 자산 양수 목적으로 NGeneBio USA Holdings(미국) 주식 3,000주를 40.16억원에 추가로 취득하기로 결정(취득후지분율:100%, 취득예정일:2024-03-21) 공시했다.

이와 관련, 동사는 언론을 통해 클리아랩(CLIA LAB) 인증 시설을 인수한다며, 클리아랩은 미국식품의약국(FDA)이 질병 진단·예방·치료 목적의 임상 검사를 실시하는 실험실에 부여하는 인증 제도로 클리아랩을 활용하면 FDA 인허가 없이 미국 시장에 진단 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최대출 대표이사는 "클리아랩을 통한 NGS 사업의 매출 성장뿐 아니라 프로테오믹스 기술과 AI(인공지능) 기술 결합을 통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멀티오믹스(다중체학) 기반 AI 조기 진단 기술을 상용화할 기반을 확보했다"며 "기존에 없던 혁신적 진단 설루션과 치료 방법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엔젠바이오 CI
엔젠바이오 CI

임재문 기자 losthell@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