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톡651회] 화폐개혁, 최근 거론되는 이유는?
[경톡651회] 화폐개혁, 최근 거론되는 이유는?
  • 박명석 기자
  • 승인 2024.03.22 10:10
  • 최종수정 2024.03.2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행 : 박명석 인포스탁데일리 앵커
​​▲출연 : 최양오 ISD기업정책연구원장

[인포스탁데일리=박명석 기자]

최근 블록체인 기술과 비트코인에 대해 긍정적인 발언을 한 가운데, 화폐개혁에 대한 논의가 다시 한 번 뜨거워지고 있다.

트럼프는 과거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기술이 미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하며, 이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중앙은행이나 정부의 통제를 받지 않는 디지털 화폐로, 거래의 투명성과 신속성을 제공하면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이로써 글로벌 경제 시스템에서의 화폐개혁에 대한 새로운 시각이 제시되고 있다.

비트코인은 또한 통화 가치의 안정성과 관련된 문제에 대한 대안으로도 주목받고 있어, 최근 엄청난 상승률을 보이며 가치상승을 이뤄냈다.

경제 불안 요인들로부터 보호받기 위해 많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안전한 자산으로 여기고 있어, 이러한 맥락에서 트럼프의 발언은 전 세계적으로 경제적 불확실성에 대한 대응책으로서 비트코인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그러나 비트코인은 여전히 논란의 대상이기도 하다. 그 주변에는 보안 문제와 범죄 활동과의 연관성 등에 대한 우려가 여전히 남아있다. 또한,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성은 투자자들에게 큰 위험을 안겨줄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화폐개혁은 더욱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정부와 금융 기관들은 비트코인과 같은 디지털 화폐를 포함한 새로운 금융 시스템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경제 구조를 구축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데...

ISD기업정책연구원 최양오 원장이 전하는 정치적 이슈와 인도의 성공사례를 통해 디지털 화폐와의 어떤 발맞춤을 할것인지에 대해 알아보고 화폐개혁이 거론되는 이유에 대해 분석해보자.

박명석 기자 myungche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