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락, 2년 연속 국내 시장 1위…진출 4년만 매출 7배
로보락, 2년 연속 국내 시장 1위…진출 4년만 매출 7배
  • 임재문 기자
  • 승인 2024.02.22 13:51
  • 최종수정 2024.02.22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임재문 기자]

로보락 S8 Pro Ultra (사진=로보락)

로보락(石头科技 688169)은 지난해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매출 2000억원을 기록하여 전년 대비 2배, 2020년(291억원)보다 7배로 가파르게 성장했다.

로보락은 빠르게 팽창하는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꾸준히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지난해 로보락의 국내 시장점유율은 35.5%로 2022년 25% 대비 10.5%포인트 증가했다.

특히 2위 기업과의 2.5배 이상 차이를 벌렸다. 해당 점유율은 지난해 로보락이 일부 라이브 방송 판매 등을 통해 올린 500억여원의 매출이 누락으로 집계되지 않은 수치다.

로보락은 150만원 이상 하이엔드급 로봇청소기 시장에서는 점유율이 80%를 넘는다고도 덧붙였다. 로보락S8프로 울트라가 전채널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로보락은 다양한 마케팅과 함께 다양한 라인업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했다.

김서영 로보락 한국 마케팅 총괄은 "지난해 많은 고객들의 성원으로 좋은 실적을 거둘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로보락의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새로운 청소 경험을 제공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임재문 기자 losthell@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