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WE, 구조조정 계획에 따라 인력 15% 감축
VWE, 구조조정 계획에 따라 인력 15% 감축
  • 서동환
  • 승인 2024.01.19 17:18
  • 최종수정 2024.01.1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빈티지 와인 에스테이츠(Vintage Wine Estates) 로고, VWE 홈페이지
사진=빈티지 와인 에스테이츠(Vintage Wine Estates) 로고, VWE 홈페이지

[인포스탁데일리=서동환] 목요일(현지시간) 미국의 와인 양조업체 빈티지 와인 에스테이츠(Vintage Wine Estates, Inc., NASDAQ:VWE)는 구조조정 계획의 일환으로 인력을 약 15% 감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구조조정을 통해 예상되는 절감액은 연간 710만 달러(한화 약 94억 9,696만 원)규모다.

빈티지 와인 에스테이츠(VWE)의 구조조정 계획에는 특정 비핵심 및 낮은 마진의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중단 하는 것도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측은 구조조정 비용이 약 150만 달러(한화 약 20억 640만 원)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해당 비용은 3분기에 반영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스 카우프만(Seth Kaufman, CEO)최고경영자는 "우리 사업의 복잡성으로 인해 불균형적으로 높은 비용 기반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당사는 슈퍼 프리미엄 및 우선 순위 브랜드의 핵심 세트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더불어 빈티지 와인 에스테이츠(VWE)는 비핵심 자산의 수익화를 가속화하기 위해 투자은행 오펜하이머(Oppenheimer & Co.)에 위탁했다고 밝혔으며, DTC(Direct To Customer) 운영을 단순화하고 빈티지 와인 에스테이츠(VWE)를 옴니채널 와인 및 음료 회사로 재구상 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빈티지 와인 에스테이츠(VWE)의 주가는 목요일(현지시간) 정규 거래에서 2.69% 상승한데 이어 시간외 거래(After-Market)에서도 5% 상승하며 0.51달러를 기록했다.

서동환 oensh1@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