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움 겪는 ‘지누스’ 내년 실적개선 전망”
“어려움 겪는 ‘지누스’ 내년 실적개선 전망”
  • 김연수 기자
  • 승인 2023.12.06 08:13
  • 최종수정 2023.12.06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누스 홈페이지 갈무리. 자료=인포스탁데일리
지누스 홈페이지 갈무리. 자료=인포스탁데일리

[인포스탁데일리=김연수 기자] 지누스의 실적 부진이 장기화되고 있다. 하지만, 추가적인 악화보다는 점진적인 실적 개선 추세로의 전환이 전망되고 있다.

6일 흥국증권은 지누스가 내년 본격적인 실적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는 적극적인 제품 및 지역확장 전략을 통해 미국 위주의 영업에서 미국을 제외한 글로벌 국가들의 본격적인 실적 향상을 도모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를 위해 부단한 글로벌 국가들에 대한 사업 진출과 함께 신제품 개발을 통한 지역밀착 전략을 통한 성장성을 확보해갈 방침이다.

박종렬 흥국증권 연구원은 “4분기 매출 2951억원(-7.3% YoY), 영업이익 94억원(-45.7% YoY)으로 부진한 실적 흐름은 불가피할 것”이라면서 “다만, 최악의 상황은 지난 것으로 판단되고, 올해 연간 실적 부진은 불가피하지만, 내년부터는 다소 개선 속도에 힘이 붙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외형 성장 전략과 함께 비용 효율화 작업도 병행될 것이기 때문”이라면서 “내년 연간 매출 9943원(+3.0% YoY), 영업이익 401억원(+53.6% YoY)으로 올해의 부진을 만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마존의 발주 정상화와 함 께 한국, 캐나다, 호주, 유럽 등 글로벌(Non-USA) 지역의 매출 회복이 가 능할 것이기 때문이다.

지누스 CI.
지누스 CI.

지누스의 투자 포인트는 ▲최악의 상황을 경험했던 영업실적은 향후 점진적인 회복세를 보이면서 내년에는 큰 폭의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이고, ▲제품과 지역 확장을 통한 성장 스토리는 여전히 유효할 뿐만 아니라 향후 강도는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또 ▲현대백화점 그룹 전사 차원의 주주환원 정책에 가세하면서 배당과 자사주 매입 및 소각, 무상증자 등 다양한 형태의 주주가 치 제고 노력이 진행될 것이고, ▲우수한 재무구조와 현금창출능력을 바탕으로 Sleep Tech(Sleep Science, 수면과학)영역으로 진화해갈 가능성 높다.

흥국증권은 지누스에 대해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만5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김연수 기자 bery6@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