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BC 캐피털 마켓(RBC Capital Markets), 고대디(GDDY)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로 상향 조정
RBC 캐피털 마켓(RBC Capital Markets), 고대디(GDDY)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로 상향 조정
  • 서동환 기자
  • 승인 2023.11.23 14:54
  • 최종수정 2023.11.23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대디(GoDaddy) 로고, GDDY 홈페이지
사진=고대디(GoDaddy) 로고, GDDY 홈페이지

[인포스탁데일리=서동환 기자] 수요일(현지시간) 글로벌 투자은행 RBC 캐피털 마켓(RBC Capital Markets)은 미국의 도메인 등록 및 대여 전문 기업 고대디(GoDaddy Inc., NYSE:GDDY)의 잉여현금흐름 생성과 인공지능 노출을 이유로 동사의 투자등급을 상향 조정했다.

RBC 캐피털 마켓(RBC Capital Markets)의 애널리스트 브래드 에릭슨(Brad Erickson)은 고대디(GDDY)에 대한 투자의견을 이전의 '시장수익률(sector perform)'에서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로 상향 조정하고, 목표주가도 기존 90달러에서 124달러로 끌어올렸다.

에릭슨은 고대디(GDDY)의 고객 확보 모델과 수익 전망 관리에 대한 경영진의 개방성 및 이익률 성장 역량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또한, 11월 28일로 예정된 투자자 만찬이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rtificial intelligence)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만큼 "시의적절하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1분기 중반에 열릴 예정인 애널리스트 데이가 동사의 장기 수익과 잉여현금흐름 창출에 대한 가시성을 개선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같은 소식이 전해진 후 고대디(GDDY)의 주가는 수요일(현지시간) 거래에서 2.46% 상승하며 95.14달러를 기록했다.

한편, 고대디(GDDY)는 소규모 독립 벤처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동하며, 전 세계에 2,100만 명 이상의 고객과 8,400만 개가 넘는 도메인을 관리하고 있다. 동사는 애플리케이션 및 커머스(Applications & Commerce)와 코어 플랫폼(Core platform)의 두 가지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동환 기자 oensh1@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