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7시황레이더] OCI홀딩스, 3분기 호실적 및 저평가 탈피 기대감 등에 12% 급등
[1027시황레이더] OCI홀딩스, 3분기 호실적 및 저평가 탈피 기대감 등에 12% 급등
  • 박상철 기자
  • 승인 2023.10.27 13:20
  • 최종수정 2023.10.27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티알모빌리티, 사우디 정부와 현지 자동차 부품 합작 회사 설립
현대비앤지스틸, 성림첨단산업 희토류 영구자석 생산 기대감 속 지분 보유
퀄리타스반도체, 신규상장 첫날 급등
루닛, 美 MD앤더슨과 면역항암제 '키트루다' 치료 효과 분석 관련 MOU 체결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

◇ 씨티알모빌리티(308170), 사우디 정부와 현지 자동차 부품 합작 회사 설립 소식에 장중 상한가

현지시간으로 지난 22일 씨티알모빌리티는 언론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 경제사절단 공식 일정으로 리야드에서 열린 '한-사우디 투자 포럼'에서 사우디아라비아 투자부(Ministry of Investment Saudi Arabia·MISA)와 '친환경 자동차 부품 합작 회사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사와 사우디 투자부는 CTR 자동차 부품 생산 공장 건립 등 사우디 내 친환경 모빌리티 제조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강상우 CTR그룹 부회장은 "동사의 사우디아라비아 진출은 한국 자동차 부품 기업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높은 신뢰의 방증"이라면서 "사우디 정부와의 긴밀한 협력을 토대로 현지 합작 회사를 성공적으로 설립하고, 이를 교두보로 중동·유럽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 OCI홀딩스(010060), 3분기 호실적 및 저평가 탈피 기대감 등에 12% 급등

현대차증권은 동사에 대해 3Q23 실적은 매출액 6,903억원(+16.2% qoq, -10.7% yoy), 영업이익 1,308억원(-0.9% qoq, -42.2% yoy)을 기록해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어닝서프라이즈를 시현했다며, 폴리실리콘 사업을 영위하는 OCIMSB는 OPM 37.6% 기록했다고 밝혔다.

OCIMSB 수익성은 일부 정기보수에 따른 가동률 조정으로 전분기비 소폭 하락했지만, 안정적인 가동이 기대되는 4Q23은 다시 수익성이 확대될 것으로 분석했다.

아울러 미국 태양광 시장이 성장하면서 미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자하는 수요는 장가하고 있지만, 비중국산 폴리실리콘은 당분간 증설이 없다며, 이에 따라 동사의 협상력은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분석. 특히, Longi 제품 통관 성공 이후 동사 제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동사는 근시일 내 보유중인 1.26% 자사주 소각뿐만 아니라, 신규 자사주 매입이나 배당 등 주주환원 정책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공시할 것이라고 밝혔다며, 과도한 Peak out 우려를 불식시키는 호실적과 주주환원 정책 강화로 저평가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투자의견 : 매수[유지], 목표주가 : 170,000원[유지]
서울 중구 소공로 OCI본사 사옥 전경. 사진= OCI
서울 중구 소공로 OCI본사 사옥 전경. 사진= OCI

◇ 현대비앤지스틸(004560), 성림첨단산업 희토류 영구자석 생산 기대감 속 지분 보유 사실 부각에 장중 상한가

산업통상자원부 장영진 1차관이 금일 성림첨단산업 현풍공장 준공식에 참석하는 가운데, 해당 공장에서는 전기차 50만대 분량에 달하는 약 1,000톤 규모의 희토류 영구자석이 매년 생산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원료(네오디뮴) 수급선 또한 중국에서 호주, 베트남 등으로 다변화를 추진하여 내년말부터 도입할 예정이며, 이로 인해 중국 등 해외 의존도가 완화되며 전기차에 대한 우리나라 공급망이 한층 더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에 성림첨단산업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동사가 금일 시장에서 부각됐다.


◇ 퀄리타스반도체(432720), 신규상장 첫날 급등

금일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한 동사의 주가는 공모가 17,000원을 상회한 29,200원에 시초가를 형성한 뒤 급등세를 기록중이다. 한편, 동사는 OLED 제조관련 Mask공정 및 Glass 검사공정 장비 제조, 판매업체로, 글로벌 디스플레이 패널업체에 OLED 핵심공정인 유기물 증착공정에 관련된 모바일용 분할 메탈 Mask 연관 장비와 Glass 검사 공정에 관련된 장비를 개발 및 공급중이다.

사진=퀼리타스반도체 홈페이지
사진=퀼리타스반도체 홈페이지

◇ 루닛(328130), 美 MD앤더슨과 면역항암제 '키트루다' 치료 효과 분석 관련 MOU 체결 등에 1.5% 소폭 상승

루닛은 금일 언론을 통해 미국 텍사스대학교 의과대학 부속 MD앤더슨 암센터와 다양한 암종에서 미국 머크(MSD) 면역항암제 ‘키트루다’(성분명 펨브롤리주맙)의 치료 효과 분석을 위한 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사는 MD 앤더슨 암센터 소속 아웅 나잉 박사(Dr. Aung Naing)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연구에 동사가 독자 개발한 AI 바이오마커 ‘루닛 스코프 IO’를 활용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서범석 루닛 대표는 “최근 차세대 항암제로 주목을 받는 면역항암제의 치료 효과를 예측하기 위한 바이오마커가 부족한 상황에서 AI와 같은 첨단 기술을 통한 새로운 바이오마커 개발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특히 글로벌 톱 티어 암 치료 병원인 MD 앤더슨과 면역항암제를 대표하는 키트루다의 바이오마커 분석을 통해 암 환자에게 보다 효과적인 치료 전략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박상철 기자 3fe94@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