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브라, ‘2023 소비자의 선택’ 언더웨어 부문 대상 7년 연속 수상!
원더브라, ‘2023 소비자의 선택’ 언더웨어 부문 대상 7년 연속 수상!
  • 안호현 전문기자
  • 승인 2023.10.20 10:14
  • 최종수정 2023.10.2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시즌 신상 에어오일(Air-oil) 원더핏 라인, 2030 젊은 여성들에게 큰 호응
2023년 ‘원더풀데이’와 ‘원더데이’ 행사로 괄목할만한 매출 성과 기록

[인포스탁데일리=안호현 전문기자] 그리티(GRITEE, Inc.)가 전개하는 글로벌 언더웨어 브랜드의 절대강자 ‘원더브라(Wonderbra)’가 ‘2023 소비자의 선택’ 언더웨어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해 지난 2017년부터 올해까지 7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원더브라, ‘2023 소비자의 선택’ 언더웨어 부문 대상 7년 연속 수상. 사진=㈜그리티

원더브라는 2009년 국내 론칭 이후 트렌디한 스타일과 독보적인 기능성, 편안함을 강점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홈쇼핑,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자사몰, 라이브 커머스 및 영 타깃 온라인 패션 플랫폼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원더브라의 2023 SS 시즌 신상인 에어오일(Air-oil) 원더핏 와이어브라와 브라렛을 지난 5월 ‘2023 원더풀데이’ 프로모션에서 처음 선보이며, 많은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에어오일 원더핏’ 라인은 원더브라만의 독보적인 푸시업 기능과 트렌디한 스타일, 화사한 컬러까지 모두 갖춘 제품이다. 그 결과, 원더브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평균 65% 매출 상승을 달성했다.

지난 7월에 진행된 ‘2023 원더데이’에서는 홈쇼핑과 원더브라 공식 온라인몰에서의 활발한 신규고객 유입으로 주문 건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GS SHOP에서 진행된 원더데이 특집방송의 경우 차별화된 상품 기획 등에 대해 고객 반응이 매우 좋았고, 방송 종료 후에도 뜨거운 성원과 요청이 이어져 원더데이 행사 시작 이래 첫 앵콜 방송을 진행했다.

원더브라 온라인 공식몰에서는 올해 진행한 ‘원더데이 특집 행사’와 ‘앵콜 행사’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신규 고객 유입이 43% 증가했고, 실 매출은 전년 대비 110%가 늘어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뤘다.

또한 주요 유통 채널 중 하나인 홈쇼핑에서는 엔데믹 전환, 언더웨어 성수기 진입 등 지난해 대비 실적 호전의 기대감이 높아짐에 따라 전략적 마케팅을 펼친 결과로 2009년 브랜드 론칭 이래 누적 주문 액 5,700억 원 이상, 구매 고객 수 200만 명 이상이라는 성과를 기록하기도 했다.

특히 원더브라 공식 온라인몰의 경우 지난 2022년부터 디지털 마케팅 리딩 기업인 에코마케팅과 함께 전략적 제휴를 맺고 온라인 시프트 전략을 펼친 결과 올해 그리티 상반기 929.5억 원의 매출과 72.4억 원의 영업이익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2%. 172% 증가하는 호실적을 기록하기도 했다.

실제 원더브라몰에서는 2030세대부터 1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여성 소비자들로부터 폭 넓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자연스러운 편안함은 물론 트렌디한 스타일까지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브랜드에 대한 로열티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장성민 그리티 사업본부 총괄본부장은 “원더브라를 꾸준히 사랑해주시는 고객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7년 연속 최고의 언더웨어 브랜드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고객들이 원더브라의 제품을 보다 많은 곳에서 접할 수 있도록 유통망을 확대하고 빠르게 바뀌는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들을 꾸준히 출시했던 것이 고객들의 마음을 움직이는데 큰 기여를 했던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편안함과 아름다운 볼륨감을 선사하는 브랜드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안호현 전문기자 vicahh@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