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럭셔리 뜬다” 위뜨, ‘올드머니룩’ 프리미엄 애슬레저 아이템 제안
“조용한 럭셔리 뜬다” 위뜨, ‘올드머니룩’ 프리미엄 애슬레저 아이템 제안
  • 안호현 전문기자
  • 승인 2023.10.13 09:58
  • 최종수정 2023.10.13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드머니룩 트렌드 애슬레저로 연출가능한 위뜨 2023 FW 시즌 신상 아이템 선보여
미니멀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은근한 럭셔리’ 특징
한 번 사도 오래 입을 수 있는 울, 캐시미어, 헝가리 구스다운 등 고급소재 적용

[인포스탁데일리=안호현 전문기자] 고상하고 기품 있는 클래식한 멋을 자아내는 ‘올드머니룩’ 트렌드가 올 가을에도 핫이슈로 급부상 중이다. 올드머니룩은 화려한 컬러나 패턴으로 과시하기 보다 고상하고 기품 있는 은근한 멋과 고급스러움을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 데이터랩 검색어 트렌드에서 올드머니룩 키워드 검색량은 지난 5월 초를 기점으로 10월 기준 100배 이상 뛰기도 했다.   

이에 그리티(GRITEE, Inc.)의 프렌치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 ‘위뜨(huit)’가 올 가을 올드머니룩 무드를 즐길 수 있는 주요 아이템들을 제안한다. 

먼저 위뜨 ‘모크넥 기본 티셔츠’는 시스루 스타일의 두께감은 얇지만 고급 소재 중 하나인 울 소재 함유로 가볍고 따뜻하게 착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차분한 색감과 심플한 디자인에 목부분과 소매, 티셔츠 하단 끝 처리 기법을 적용한 페미닌한 디테일로 포인트를 살렸다. 슬림 핏이지만 자연스러운 실루엣으로 단독으로 착용하거나 이너로 입는 등 데일리로 활용도가 우수하다.

위뜨, 2023 F/W시즌 신제품 ‘모크넥 기본티셔츠’. 사진=㈜그리티

셋업 착장으로 일부러 멋내지 않아도 고급스러운 올드머니룩 무드의 원마일웨어를 찾는다면 위뜨 ‘부클 플라워 스웨터’와 ‘부클 플라워 니트조거’를 추천한다.

대표적인 고급소재인 캐시미어 혼방 울 소재가 적용된 제품으로 울 90% 캐시미어 10%의 고급소재이다. 탄탄한 짜임의 가볍고 따뜻한 착용감이 돋보이는 니트 제품이다.

‘부클 플라워 스웨터’에 위뜨 플라워 심볼을 입체감 있게 표현해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함께 세트로 구성된 ‘부클 플라워 니트조거’는 아웃포켓 디자인과 밑단을 조이지 않는 조거형으로 적용해 미니멀하면서 트렌디한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위뜨, 2023 F/W시즌 신제품 ‘부클 플라워 스웨터’와 ‘부클 플라워 니트조거’. 사진=㈜그리티

위뜨가 2023 FW 시즌 신상으로 선보이는 ‘케이프 후드 다운’ 제품은 충전재로 프리미엄 소재인 헝가리 구스다운을 사용했다. 친환경적으로 사육된 거위의 털을 사용하며 깃털을 강제 채취하거나 강제 급식하지 않는 등 동물 복지를 지향한다.

헝가리안 구스다운은 솜털이 일반 구스다운에 비해 약 1.5배 크고 가벼워 높은 필파워, 복원력과 보온성, 경량성을 자랑하는 것이 특장점이다. 가볍고 따뜻할 뿐 아니라, 클래식한 퀼팅 패턴의 케이프 스타일로 디자인한 루즈핏 베스트로 은근한 고급스러운 룩을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겉감은 나일론 소재로 생활방수가 가능해 아웃도어웨어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함께 구성된 허리 벨트로 라인을 살려 페미닌하게 연출하거나 허리 부분 내부의 스토퍼를 조여 핏에 맞게 스타일링 하는 등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위뜨, 2023 F/W시즌 신제품 ‘케이프 후드 다운’. 사진=㈜그리티

조혜선 그리티 상품기획총괄 부사장은 “단순하고 기본과 가까운 미니멀한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소재 적용 등으로 세련된 스타일이 가미된 ‘올드머니룩’ 트렌드에 따라 애슬레저 제품 역시 한번 사도 오래 입을 수 있는 프리미엄한 제품으로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점차 늘고 있는 추세”라며, “위뜨는 운동, 일상, 여행, 휴식 등 경계를 허문 ‘애슬라이프(Athlife)’를 지향하는 만큼 프리미엄 애슬레저를 컨셉으로 한 다양한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으니 이번 위뜨의 신제품들을 통해 올드머니룩을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위뜨의 2023 FW 시즌 신상을 비롯한 전 제품은 위뜨 전국 매장 및 공식 온라인 몰에서 만날 수 있다. 

 

안호현 전문기자 vicahh@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