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BC, '스냅(SNAP) 비중 축소'...'핀터레스트(PINS)' 매수
HSBC, '스냅(SNAP) 비중 축소'...'핀터레스트(PINS)' 매수
  • 안호현 전문기자
  • 승인 2023.09.27 10:13
  • 최종수정 2023.09.27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스냅 인베스터데이
자료=2023 스냅 인베스터데이

[인포스탁데일리=안호현 전문기자] HSBC는 스냅(SNAP)에 대해 비중 축소 투자의견과 목표가 7.5달러를 제시하면서 커버리지 개시했다. 

26일(현지시간) HSBC에 따르면 주요 기업과 스냅 간의 콘텐츠, 사용자 참여, 광고 솔루션 및 재정적 자원 격차가 커짐에 따라 비즈니스의 성공적인 전환이 점차 어려워질 확률이 높다고 분석했다.

특히 스냅은 불리한 광고 산업 환경에 처해 있다고 설명했다. 그중 가장 큰 이유는 소셜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어려움이다.

'바이트댄스'가 소유한 '틱톡'이 대중화한 크리에이터 주도의 숏폼 미디어 콘텐츠 방향으로 소셜 미디어 환경이 나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 광고 예산 절감이 후발주자 플랫폼의 희생으로 이루어짐에 따라 수익이 계속해서 감소 할 것으로 전망했다. 

사진=핀터레스트
Bill Ready CEO. 사진=핀터레스트

한편, 핀터레스트(PINS)의 경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32.1달러를 제시했다. 

핀터레스트의 빌 레디(Bill Ready) 최고경영자(CEO)가 작년에 합류한 이후 쇼핑 영역을 핵심 플랫폼에 통합하고 숏폼 형태의 미디어 환경에서 정면으로 경쟁하는 것에서 벗어나 운영과 마진을 높이고 있기 때문이다. 

핀터레스트는 최근 아마존과 광고 제휴 합의 이후 소셜커머스 추진이 활기를 띠면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4%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안호현 전문기자 vicahh@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