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이, ESS 공급 본격 개시...LG에너지솔루션向 100억 수주
디아이, ESS 공급 본격 개시...LG에너지솔루션向 100억 수주
  • 안호현 전문기자
  • 승인 2023.09.26 16:12
  • 최종수정 2023.09.26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안호현 전문기자] 26일 디아이는 LG에너지솔루션과 100억원 규모의 ESS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최근 사업연도 연결 매출액 대비 4.3%, 별도 매출액 대비 6.6%에 해당하는 금액이며 공급계약의 주요내용은 아래와 같다.

에너지저장장치(Energy Storage System, ESS)는 저장이 어렵고 사용 후 없어져 버리는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저장·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잉여 전력을 저장해 두었다가, 수요가 많거나 전기료가 비싼 시간대에 저장한 전력을 사용함으로서 정전 피해를 최소화하고 전력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ESS는 태양광, 풍력, 수력 등 불규칙적으로 생산되는 신재생에너지를 저장·관리해 이용 효율을 높이는 역할을 수0행하기도 한다.

회사 관계자는 “당사가 공급하는 제품은 ESS 내부 환경을 최적화하면서 소방설비 등 안전장치를 갖춘 ESS Enclosure로, 당사가 준비해온 ESS 공급 사업이 드디어 첫 발을 내딛었다”며 “올해 초 고객사에 시제품을 공급하여 테스트를 진행, 2분기 중 품질 테스트를 통과한 이후 양산을 준비해온 결과, 이번 첫 수주와 함께 9월부터 본격적으로 ESS 공급이 시작됐다”고 전했다.

이어 실적 및 사업 전망에 대해 “해당 수주 물량은 연내 모두 공급되어 실적으로 인식될 예정이며, 내년에는 ESS 시장 성장 및 고객사와의 신뢰 관계를 확고히 하여 훨씬 더 많은 물량을 공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안호현 전문기자 vicahh@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