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AAPL), 아이폰15 가격 동결 긍정적...판매 둔화 우려 과도
애플(AAPL), 아이폰15 가격 동결 긍정적...판매 둔화 우려 과도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3.09.14 15:42
  • 최종수정 2023.09.1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애플은 9월 12일(미국 현지시간) 아이폰15 시리즈가 공개됐다. 

이규하 NH투자증권 연구운은 "출시 지연이나 전반적인 가격 인상 가능성 등 시장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모든 모델이 출시 연기 없이 정상적으로 출시되고 가격도 동결되었다는 점이 긍정적이다"라고 판단했다.

애플 아이폰15 시리즈 공개했다. 고급 모델은 티타늄으로 변신했다. 사진=애플
애플 아이폰15 시리즈 공개했다. 고급 모델은 티타늄으로 변신했다. 사진=애플

하드웨어 스펙 변화로는 전모델에 USB-C를 적용하고 아이폰15 프로 라인업에서 아이폰 최초로 가볍고 내구성이 좋은 티타늄 프레임을 적용했다. 또한 액션버튼을 신규 탑재해 무음 모드 뿐만 아니라 손전등, 음성메모, 카메라 등 다양한 기능을 실행 가능하게 됐다.

프로 맥스 모델에서는 폴디드줌을 탑재해 5배 광학줌 사용이 가능하다. 아이폰15 라인업에서는 다이내믹 아일랜드와 4,800만 화소를 적용했다.

출시 일정은 전 모델 9월 15일 사전 예약을 시작으로 9월 22일 정식 출시 예정이다. 

이규하 연구원은 "최근 중국에서의 규제는 아쉽지만 당사는 전작 대비 전반적인 하드웨어 업그레이드와 기저 효과, 가격 동결 등을 고려했을 때 아이폰15 시리즈 판매량이 전작 대비 약 10% 증가한 6,940만대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 연구원은 "최근 애플 주가는 아이폰15 시리즈 판매 둔화 가능성 및 중국 공무원 사용 규제 등으로 하락했으나 우려가 과도하다고 판단한다"라며 "아이폰 초기 반응이 양호할 경우 주가가 빠르게 회복할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국내 관련 밸류체인 업체들인 LG이노텍과 비에이치도 최근 주가하락이 과도했다고 판단하며 점진적인 주가 회복을 기대한다"라고 전망했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