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4 시황레이더] 국내 유일 커패시터 필름 제조 업체로 글로벌 쇼티지 수혜 전망...삼영 23% 급등
[0824 시황레이더] 국내 유일 커패시터 필름 제조 업체로 글로벌 쇼티지 수혜 전망...삼영 23% 급등
  • 박상철 기자
  • 승인 2023.08.24 13:23
  • 최종수정 2023.08.24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 두산로보틱스, 코스피 상장 목적 증권신고서 제출 소식 등에 상승
테라사이언스, 신안 리튬 사업 진행사항 공개 속 장중 상한가
삼천당제약, 캐나다 아포텍스와 황반변성치료제 바이오시밀러 독점판매권 및 공급계약 체결에 장중 상한가
데브시스터즈, 샌드박스 시티빌딩 게임 '브릭시티' 글로벌 정식 출시에 급등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

◇ 삼영(003720), 국내 유일 커패시터 필름 제조 업체로 글로벌 쇼티지 수혜 전망 등에 23% 급등 

DS투자증권은 삼영에 대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커패시터 필름을 개발하는 업체로, 전장 시장 내 커패시터 필름의 쇼티지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이에 따른 수혜가 전망된다고 밝혔다. 동사는 글로벌 MS 약 10%인 3위 기업으로 선두 그룹에 속해있다(1위 Toray, 2위 Oji)며, 현재 국내 고객사에 커패시터 필름을 공급하고 있고 향후 글로벌 완성차OEM에 공급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전방의 쇼티지 환경으로 인해 글로벌 소재(일본, 독일 등) 및 MLCC 업체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9월 이후에는 신규 설비를 통해 샘플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내년 예상 매출액은 1,743억원(+13.2% YoY), 영업이익은 176억원(+304.1% YoY)으로 큰 폭의 개선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본격적인 신규 설비 가동에 따른 실적 기여도 상향, 사업부 내 저수익 사업 부문 축소 및 고부가 사업 부문 집중으로 괄목할 만한 체질 개선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삼영전자 제품들. 출처=삼영전자
삼영전자 제품들. 출처=삼영전자

◇ 두산(000150), 두산로보틱스, 코스피 상장 목적 증권신고서 제출 소식 등에 상승

두산의 종속회사인 두산로보틱스는 전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오는 10월 코스피 상장을 목표로 공모 절차에 본격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주식은 총 1,620만주, 공모 예정가는 2만1,000∼2만6,000원로 총 예상 공모 금액은 3,402억∼4,212억원이며, 이에 따른 예상 시가총액은 1조3,612억~1조6,853억원으로 추정되고 있다.

두산로보틱스는 협동로봇 양산을 시작한 2018년부터 줄곧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지켜오고 있으며, 2021년 이후에는 중국을 제외한 세계시장에서 4위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두산로보틱스는 40여개국, 100개 이상의 판매채널을 통해 전체 매출 중 60% 이상을 해외에서 거두고 있으며, 지난해 5월에는 미국 텍사스주에 판매법인을 설립하는 등 지속적으로 해외시장을 확대중이다. 두산은 전일 장 마감 후 종속회사 두산로보틱스 주식회사, 3,360.84억원 규모 일반공모증자 결정 공시했다.

한편, 두산로보틱스는 이날 언론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활용한 ‘GPT 기반 로봇 컨트롤 시스템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테라사이언스(073640), 신안 리튬 사업 진행사항 공개 속 장중 상한가

테라사이언스는 전일 홈페이지를 통해 신안 리튬 사업 진행사항을 밝혔다. 현재 사업지 내에 추가 관정을 확보하기 위하여 시추 준비를 끝내고 신고필증 받는 즉시 시추를 시작할 것이며, 사업지 내에 연구동과 사무동 건축허가를 빠른 시일 내에 득하고 착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추가 도입된 농축수 탱크 2대 외에 또 다른 추가 도입이 있을 예정이며, 국민검증단 및 언론사와 전문가들을 모시고 리튬 사업에 관한 시연회를 조만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지오제니컨설턴트와의 2차 광역정밀탐사와 용수시험을 통하여 좀 더 광범위한 지역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며, 현장 진행은 계획대로 성실히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테라사이언스 홈페이지
사진=테라사이언스 홈페이지

◇ 삼천당제약(000250), 캐나다 아포텍스와 황반변성치료제 바이오시밀러 독점판매권 및 공급계약 체결에 장중 상한가

삼천당제약은 전일 장 마감 후 투자판단 관련 주요경영사항을 통해 아포텍스(캐나다)와 황반변성치료제(아일리아/주성분 : Aflibercept) 바이오시밀러 SCD411(Vial&PFS)의 캐나다 독점판매권 및 공급계약 체결 공시했다.

이와 관련, 동사는 언론을 통해 올해 3월에 수령한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임상3상 최종보고서를 바탕으로 해외 파트너사들과 계약을 마무리하기 위한 협상 및 글로벌 바이알과 프리필드시린지 동시 허가 신청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주사제를 경구용으로 전환하는 플랫폼 기술(S-PASS)을 바탕으로 경구용 인슐린 및 GLP-1을 개발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삼천당제약 관계자는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프리필드 시린지 제품은 개발이 까다롭다. 개발한다 해도 각종 특허 회피가 어려운데 동사 제품이 이를 해냈다"며 "캐나다 보험에 첫 번째로 등록될 거로 예상해 매출을 높게 잡았다"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에 종속회사 옵투스제약도 시장에서 부각됐다.

 

◇ 데브시스터즈(194480), 샌드박스 시티빌딩 게임 '브릭시티' 글로벌 정식 출시에 급등

데브시스터즈는 언론을 통해 자회사 스튜디오킹덤에서 개발한 신규 IP 기반의 모바일 신작 ‘브릭시티’를 24일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정식 출시를 기념해 동사는 모바일 게임 ‘쿠키런’ 시리즈와 크로스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브릭시티는 누구나 쉽게 브릭을 조립하여 상상하는 자신만의 도시를 건설하는 샌드박스 시티빌딩 게임이며, 브릭을 하나하나 쌓으며 도시를 만드는 건설 요소뿐만 아니라 다른 유저들이 등록한 도면을 따라 멋진 건물을 똑같이 만드는 재미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데브시스터즈 신작 '브릭시티'(사진=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 신작 '브릭시티' 사진=데브시스터즈

박상철 기자 3fe94@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