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4 주요일정] 보안 소프트웨어 전문 업체 시큐레터 신규상장 예정
[0824 주요일정] 보안 소프트웨어 전문 업체 시큐레터 신규상장 예정
  • 박상철 기자
  • 승인 2023.08.24 07:36
  • 최종수정 2023.08.24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큐레터 홈페이지
사진=시큐레터 홈페이지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

■ 시큐레터 신규상장 - 보안 소프트웨어 전문 업체 시큐레터가 24일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할 예정이다. 주관사는 대신증권이며, 확정공모가는 12,000원이다. 관련 섹터로는 보안주(정보)가 있다.

■ 잭슨홀 미팅 - 미국 캔자스시티 연방은행 주최로 해마다 와이오밍주에서 열리는 잭슨홀 미팅(경제정책 심포지엄)이 현지시간으로 8월 24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 잭슨홀 회의 주제는 'Structural Shifts in the Global Economy(세계 경제의 구조적 변화)'로 팬데믹 이후 고물가·고금리 기조가 장기적으로 유지되는 상황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전망했다. 시장에서는 금융위기 이후 미국 장기국채금리가 최고치를 경신하고 중국 경기에 대한 우려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심포지엄 연설에 주목하는 모습이다.

■ 8월 금융통화위원회 - 금통위는 지난 1월 회의 때 기준금리를 3.25%에서 3.5%로 인상한 뒤 지난달까지 4연속 동결 기조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시장에서는 이번에도 한은이 기준금리를 동결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최근 중국발(發) 경기 침체 우려가 커지면서 한은이 추가 인상을 단행하기 어려워졌기 때문이며, 우리나라의 하반기 경기 회복도 불투명한 가운데 한은이 소비와 투자 위축,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부실 등을 감수하면서까지 환율·물가·가계부채 등을 명분으로 금리를 올리기 어려울 것으로 전망했다. 관련 섹터로는 건설 대표주, 은행, 증권, 생명보험, 손해보험이 있다.

■ 日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 일본은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의 해양방류를 시작할 예정이다. 올해 6월 말 기준으로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 총량은 약 134만 톤으로 해양 방류는 개시 시점으로부터 30년 동안 이어질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오염수에는 다핵종제거설비(ALPS)로 제거 안 되는 트리튬(삼중수소) 등이 포함돼 있어서 일본 정부는 오염수를 바닷물로 희석한 뒤 해저터널을 통해 원전에서 1㎞ 떨어진 바다에 수십 년에 걸쳐 방류할 것으로 전해졌다. 관련 섹터로는 수산, 음식료업종, 육계가 있다.

■ 국회, 본회의 개최 - 여야가 본회의를 열고 도시침수방지법, 공직선거법 개정안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다만, 핵심 쟁점 법안인 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법 개정안), 방송3법(방송법·방송문화진흥법·한국교육방송공사법 개정안)은 8월 국회에서 처리하지 않기로 했으며, 지난 16일부터 시작된 8월 임시국회의 회기 종료일에 대해서도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고 전해졌다.

■ 네이버, 'DAN23' 개최 - 네이버가 초거대 인공지능(AI) ‘하이퍼클로바X’ 등 다양한 기술 전략과 방향성을 발표하는 콘퍼런스 'DAN23'을 개최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이번 콘퍼런스에서 '하이퍼클로바X'가 변화시킬 일상과 비즈니스, 생성형 AI 기반한 차세대 검색과 쇼핑 서비스, 네이버가 계획한 AI 윤리 정책 등을 소개할 것이며, 간편 결제와 웹툰, 포시마크 등 기존 사업 부문의 전략도 발표할 계획이다. 관련 섹터로는 AI챗봇, 웹툰, 전자결제(전자화폐)가 있다.

■ 2분기 가계동향조사 결과 - 오전 12시에 2/4분기 가계동향조사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 7월 생산자물가지수 - 오전 6시에 7월 생산자물가지수가 발표될 예정이다.

■ 9월 국고채 발행계획 및 8월 발행 실적 발표 - 9월 국고채 발행계획 및 8월 발행 실적이 발표될 예정이다.

■ 대신밸런스제16호스팩 공모청약 -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인 대신밸런스제16호스팩이 23, 24일 이틀간 공모청약을 진행한다. 주관사는 대신증권이며, 희망공모가는 2,000원이다.

■ 클리노믹스 추가상장 - 클리노믹스가 추가상장(유상증자) 결정을 공시했다. 신주의 종류와 수는 보통주 7,800,000주이며, 증자방식은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다.

■ 넥스턴바이오 추가상장 - 넥스턴바이오가 추가상장(유상증자) 결정을 공시했다. 신주의 종류와 수는 보통주 139,275주이며, 증자방식은 제3자배정증자다.

■ EDGC 추가상장 - EDGC가 국내사모 전환사채 전환 및 국내공모 신주인수권부사채 신주인수권 행사를 위한 추가상장(CB전환 및 BW행사) 결정을 공시했다. 추가주식수는 각각 보통주 1,487,845주와 67,835주다.

■ 메디콕스 추가상장 - 메디콕스가 국내사모 전환사채 전환을 위한 추가상장(CB전환) 결정을 공시했다. 추가주식수는 보통주 216,138주다.

■ 파워로직스 추가상장 - 파워로직스가 국내사모 전환사채 전환을 위한 추가상장(CB전환) 결정을 공시했다. 추가주식수는 보통주 598,538주다.

■ 밸로프 추가상장 - 벨로프가 국내사모 전환사채 전환을 위한 추가상장(CB전환) 결정을 공시했다. 추가주식수는 보통주 680,000주다.

■ 신테카바이오 추가상장 - 신테카바이오가 국내사모 전환사채 전환을 위한 추가상장(CB전환) 결정을 공시했다. 추가주식수는 보통주 201,655주다.

■ 소니드 추가상장 - 소니드가 국내사모 전환사채 전환을 위한 추가상장(CB전환) 결정을 공시했다. 추가주식수는 보통주 138,734주다.

■ 뷰티스킨 보호예수 해제 - 뷰티스킨 주식 797,960주(22.58%)가 보호예수에서 해제된다.

 

박상철 기자 3fe94@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