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패스(PATH), 견조한 수익성 개선 지속... 장기 성장성 기대 유효
유아이패스(PATH), 견조한 수익성 개선 지속... 장기 성장성 기대 유효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3.07.10 16:37
  • 최종수정 2023.07.1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유아이패스는 AI·ML기반 인간 행동을 모방해 자동화(Robotic Processing Automation)를 구축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하는 업체이다. 

자동화가 포인트별(특정 애플리케이션 등)에 국한되어 적용되는 기존 자동화 소프트웨어와 달리 사전 구축된 다양한 인간 행동 데이터와 커넥터를 포함하는 개방형 플랫폼 형태를 구축했다.

유아이패스 로고 (사진 = 유아이패스 홈페이지)
유아이패스 로고 (사진 = 유아이패스 홈페이지)

유아이패스 오픈소스를 채택한 수백 개 이상의 기업 애플리케이션이 통합되어 있는 개방형 에코시스템을 구축했으며, UI, API가 통합되어 여러 시스템에도 원활히 상호 작용할 수 있는 RPA 로봇을 신속하게 생성하고 배포해 종단간 자동화를 달성했다.

인적 오류를 수반하는 대량의 단순 반복 업무를 줄이고, 프로세스간의 데이터 공유를 자동화해 리드타임을 단축, 신속한 고객 관리를 통해 충성도를 제고하며, 제품 수명 주기의 초자동화를 완성했다.

황병준 유안타 연구원은 "견조한 수익성 개선이 지속되고 있다"라며 "최근 분기 ARR $100만 이상 고객 수는 전년 대비 45% 증가했다"라고 밝혔다.

그는 "열악한 SMB 경영 환경, 강달러에도 고객단가 고객 매출 비중 확대와 SG&A 효율화로 개선세 지속 중이다"라며 "올해도 전년 수준의 OPM 개선(+2%p) 가능할 전망이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글로벌 RPA 소프트웨어 PaaS M/S 1위 업체(’22, 31%)로 $600억 달러 규모의 TAM 고려시 장기 성장성 기대가 유효하다"라고 판단했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