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파이(SHOP), 구독 솔루션, 이커머스 침투율 상승으로 매출 성장 전망
쇼피파이(SHOP), 구독 솔루션, 이커머스 침투율 상승으로 매출 성장 전망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3.07.04 15:53
  • 최종수정 2023.07.04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쇼피파이는 온라인 쇼핑몰 구축과 운영 전반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온라인 스토어 구축, 멀티 채널 판매 등이 있다. 

구독 솔루션 매출액은 코로나19 기간 동안 큰 폭으로 성장했다.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시장점유율(상위 1만개 사이트 기준) 21.2%로 1위를 기록했으며, 2위 사업자인 WooCommerce 7.0%로 쇼피파이와 큰 격차를 보이고 있다.

쇼피파이
쇼피파이

1Q23 매출액 15.1억 달러(+25.3% YoY)를 기록하면서 예상치+5.1% 상회했다.

서영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공고한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1위 사업자이다"라며 "구독 솔루션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 구축을 지원(점유율 20%)하고 향후 이커머스 침투율 상승과 함께 구독 솔루션 매출 꾸준히 성장할 전망이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판매자 솔루션 확장을 통한 매출 기반을 확대하고 있다"라며" 소비자들이 구독 솔루션으로 유입될수록 판매자 솔루션 매출은 더 크게 증가하고 구독 솔루션을 이용할 경우 결제 시스템을 비롯한 여러 부가 서비스 사용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또, "Shopify Payments를 통한 결제 수수료 증가가 매출 증대를 주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서영재 연구원은 "비용 감축을 통한 이익률 관리와 풀필먼트 부문 매각을 통한 현금 흐름이 개선됐다"라며 "인력을 줄임에 따라 판매 & 마케팅 및 관리비 등의 영업비용이 크게 감소했고 비용을 통제하면서 이익률을 제고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그는 "GMV 증가와 쇼피파이 Payments 채택률 증가로 매출 증가 추세 지속되고 있지만, PSR 11배 수준으로 밸류에이션은 부담스러운 수준이다"라고 판단했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