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세미콘덕터(NXPI), 차량용 반도체 부문 성장 지속
NXP 세미콘덕터(NXPI), 차량용 반도체 부문 성장 지속
  • 윤서연 기자
  • 승인 2023.06.02 14:54
  • 최종수정 2023.06.02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NXP 세미콘덕터는 차량용, 산업용, 모바일, 통신인프라 등에 사용되는 MCU, MPU, RF칩, PMIC, 센서 등의 반도체를 다품종 소량 생산하는 종합반도체업체(IDM)이다.

전세계적으로 6개의 전공정 fab과 4개의 후공정 fab을 운영 중이다.

사진=NXP 반도체 홈페이지 갈무리
사진=NXP 반도체 홈페이지 갈무리

작년 기준 매출 비중은 ▲Automotive 52% ▲Industrial & IoT 21% ▲Mobile 12%, Communication Infra 15%로 구성되어있다. 2021-22년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 상황 속 가파른 매출 성장세를 시현했다.

NXP 세미콘덕터의 대표 제품 Micro Controller Unit(MCU)은 자동차, 가전제품, IoT 등에서 독립적인 제어나 연산 작업을 수행 하는 부품이다. 자동차의 전동화 트렌드에 따라 대 당 MCU 탑재 수가 200~300대에서 2,000대 수준까지 증가했다.

산업용 부문의 경우 기존 공장 설비의 자동화, 스마트화 수요로 인해 다양한 프로세서, 센서 수요가 성장하며 동사의 실적 또한 함께 개선됐다.

 

김선우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1Q23 차량용 반도체와 통신 인프라 실적 호조로 시장 기대치 상회하는 실적 발표했다"라며 "매출 비중이 가장 큰 차량용 반도체 부문의 성장 지속으로 차분기 가이던스 또한 시장 기대치 상회하는 수준으로 제시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큰 그림에서 자동차의 전장화 및 자율주행시대로의 변이 과정에서 수혜 기업으로 판단한다"라며 "해당 영역에서의 경쟁력은 기술 경쟁력 외에도 관성적 고객관계 구축 역량이 중요하며, 동사는 이에 차별화된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