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10 시황레이더] 애경케미칼, 나트륨 이차전지용 음극소재 생산 사실 부각에 20% 급등
[0510 시황레이더] 애경케미칼, 나트륨 이차전지용 음극소재 생산 사실 부각에 20% 급등
  • 박상철 기자
  • 승인 2023.05.10 14:08
  • 최종수정 2023.05.1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LNG 전용선 확보 속 가스사업 시너지 기대감 등에 상승
감성코퍼레이션, 스노우피크 대만에 첫 수출 진행 소식 등에 강세
인텔리안테크, 아마존과 위성통신 안테나 관련 개발계약 체결 가능성 분석 등에 상승
위메이드 그룹주, 1분기 실적 부진 등에 약세

[인포스탁데일리=박상철 기자]

◇ 애경케미칼(161000), 中 CATL 나트륨 배터리 공개 소식 속 나트륨 이차전지용 음극소재 생산 사실 부각에 20% 급등

전기차용 배터리 시장의 키워드로 '가성비'가 주목받는 가운데, 중국이 '나트륨 이온'을 활용해 원가를 대폭 낮춘 새로운 배터리를 선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전 세계 전기차용 배터리 1위 기업인 중국 CATL은 최근 중국 체리자동차에 나트륨 이온 배터리를 납품하기로 했다. 중국이 가성비 강자인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가운데, 매장량이 풍부하고 비교적 저렴한 나트륨 배터리도 부각되는 모습이다.

이 같은 소식 속 나트륨 이차전지용 소재 등에 사용되는 이차전지 음극소재를 생산하는 애경케미칼이 시장에서 부각됐다.

AK타워 전경. 사진=애경그룹 제공

◇ 포스코인터내셔널(047050), LNG 전용선 확보 속 가스사업 시너지 기대감 등에 4% 상승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언론을 통해 17만4,000CBM(큐빅미터)급 LNG선을 확보해 LNG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국내 전용선 전문 해운회사인 에이치라인 해운과 장기용선계약을 체결했으며, LNG 전용선은 현대삼호중공업이 오는 10월부터 건조해 2025년 상반기 인도될 예정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LNG 전용선을 우선 기존 트레이딩용 가스 조달에 활용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2026년부터 2046년까지 20년간 국내 수급과 트레이딩용으로 도입 예정인 북미산 셰일가스 40만t 운송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외국계 회사가 과점하고 있는 LNG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위해 추가 LNG 전용선 확보도 추진해 나갈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조달과 트레이딩 기반을 공고히 함으로써 LNG 밸류체인의 완성과 함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단초를 마련하게 됐다"며, "LNG 전용선을 활용해 도입할 북미산 셰일가스는 에너지 안보에도 일정 부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포스코인터내셔널 CI.
포스코인터내셔널 CI.

◇ 감성코퍼레이션(036620), 스노우피크 대만에 첫 수출 진행 소식 등에 5% 강세

감성코퍼레이션은 언론을 통해 '스노우피크 대만'에 첫 수출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동사는 연내 중국 본토 진출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대만을 시작으로 중화권 마케팅을 진행하고 면세점 판매 확대를 통해 중국 진출의 안정적 기반을 확보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감성코퍼레이션 관계자는 "대만 수출로 스노우피크 어패럴이 스노우피크 대만 현지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라며, "인지도 추세에 따라 대만내에서 어패럴 매장을 늘려 나갈 예정이며, 현재 국내 면세점에서 매출이 빠르게 상승할 만큼 중화권의 인지도가 상승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올해 내세운 '글로벌 시장으로의 도약' 및 '메가브랜드로의 매출 신장' 목표를 초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 인텔리안테크(189300), 아마존과 위성통신 안테나 관련 개발계약 체결 가능성 분석 등에 4.5% 상승

유진투자증권은 인텔리안테크에 대해 1분기 호실적을 기록한 가운데, 이번 실적 분기보고서와 같은 날 공시된 증권신고서(기재정정)에 '중·저궤도 위성통신 안테나 주요 개발계약 체결 현황'이 추가되었는데, 이 중 이미 공시됐었던 원웹, SES, 텔레셋 외에 'Company A'가 고객 리스트에 포함됐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A 사향 개발 제품은 '저궤도 위성통신 게이트웨이 안테나'으로 명시되어 있는데, 현재 저궤도 위성통신을 영위 및 준비하는 주요 글로벌 기업 중 게이트웨이 안테나 공급 업체가 정해지지 않은 곳은 '아마존'이 유일하다고 설명했다.

아마존은 아직까지 위성을 한 기도 발사하지 못했지만, 하반기 중으로 테스트 위성 발사가 예정돼 있다며, 자사의 유저 안테나 모델 또한 3 월에 열린 'Satellite Conference 2023'에 발표한 바 있어 동사가 게이트웨이 안테나 공급 업체일 가능성은 높다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 : BUY[유지], 목표주가 : 110,000원[유지]

 

◇ 위메이드 그룹주, 1분기 실적 부진 등에 약세

위메이드 그룹주는 전일 장 마감 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 같은 소식에 위메이드, 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맥스 등 위메이드 그룹주가 하락했다.

한편,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금일 컨퍼런스콜을 통해 "'나이트 크로우'는 2주 동안 견조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트래픽은 매일 증가하진 않았지만 전체 추세를 보면 증가세"라며 "평균적으로 일매출이 20억원 이상은 꾸준히 나오고 있다"고 언급했다.

▷위메이드 연결기준 매출액 : 939.03억원(전년동기대비 -28.33%), 영업손실 467.75억원(전년동기대비 적자전환), 순손실 285.45억원(전년동기대비 적자전환).
▷위메이드맥스 연결기준 매출액 : 연결기준 매출액 180.32억원(전년동기대비 -22.82%), 영업이익 28.54억원(전년동기대비 -69.61%), 순이익 28.32억원(전년동기대비 -69.05%)
▷위메이드플레이 연결기준 매출액 : 연결기준 매출액 306.42억원(전년동기대비 -10.94%), 영업손실 3.60억원(전년동기대비 적자전환), 순손실 7.46억원(전년동기대비 적자전환).
▷종목 : 위메이드, 위메이드맥스, 위메이드플레이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사진=뉴스1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사진=뉴스1

박상철 기자 3fe94@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