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피모간체이스(JPM), 퍼스트 리퍼블릭 은행(FRC) 인수
제이피모간체이스(JPM), 퍼스트 리퍼블릭 은행(FRC) 인수
  • 서동환 기자
  • 승인 2023.05.02 16:49
  • 최종수정 2023.05.0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P모간체이스(JPMorgan Chase & Co.) 회사 전경, JPM 홈페이지
사진=JP모간체이스(JPMorgan Chase&Co.) 회사 전경, JPM 홈페이지

[인포스탁데일리=서동환 기자] 오데온 캐피털(Odeon Capital)의 애널리스트 리처드 보브(Richard Bove)는 지난 월요일 퍼스트 리퍼블릭 은행(First Republic Bank, NYSE: FRC) 인수와 관련해 "JP모간이 지난 20년간 인수한 기업 중 최고일 수도 있다"는 점을 근거로 JP모간체이스(JPMorgan Chase&Co., NYSE: JPM)에 대한 투자의견을 '보유(Hold)'에서 '매수(Buy)'로 상향 조정했다.

지난 주말 미국연방예금보험공사는 퍼스트 리퍼블릭(FRC)을 압류한 뒤 월요일 오전 대부분의 자산을 JP모간(JPM)에 106억 달러에 매각했다. 

리처드 보브는 "규모와 자산, 경영 능력을 고려할 때 JP모간은 퍼스트 리퍼블릭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최선의 선택이었다"고 평가했다. 

JP모간 최고경영자 제이미 다이먼(Jamie Dimon, CEO)은 "퍼스트 리퍼블릭 은행를 인수할 자금 여력이 있는 회사는 현실적으로 소수에 불과하다"고 전했고, 제러미 바넘(Jeremy Barnum, CFO) JP모간 최고재무책임자는 "이번 인수는 당국이 먼저 인수 의사를 타진해왔다"고 전했다.

한편, JP모간체이스의 주가는 월요일(현지시간) 거래에서 2.14% 상승한 141.20달러를 기록했다.

 

서동환 기자 oensh1@infostock.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